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동화약품, 50억 규모 '기업가정신 펀드' 조성…스타트업 지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아시아경제 박혜정 기자] 동화약품은 기업가 정신을 보유한 유망 기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동화-크립톤 기업가정신 제1호 펀드'(창업벤처전문 사모투자합자회사)를 조성한다고 3일 밝혔다. 이를 위해 동화약품이 50억원 규모로 출자했고, 액셀러레이터 크립톤과 함께 운영한다.


동화-크립톤 기업가정신 1호 펀드는 성장 가능성이 있는 스타트업이 기업가정신을 발휘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조성됐다. 바이오, 바이오 메디컬, 뷰티 커머스, AI(인공지능), 교육 등의 분야에서 경쟁력 있는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다. 특히 동화약품과 시너지를 기대할 수 있는 헬스케어 스타트업에 주목한다.


동화약품은 또 '크립톤 글로벌 프론티어펀드'에 10억원을 투자해 글로벌 진출을 통해 성장 가능성이 있는 스타트업을 지원할 계획이다.


동화약품 관계자는 "동화약품은 121년 전 제약보국 실현을 위해 창업한 대한민국 1호 제약회사로서 이번 펀드를 통해 기업가정신을 이어나가고자 한다"며 "유망 스타트업 업체들을 적극 발굴, 후원해 건강한 창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고 나아가 대한민국 의료산업의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혜정 기자 park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