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2019 정시] 세종대, 국어·수학은 표준점수 영어는 등급 반영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2019 정시] 세종대, 국어·수학은 표준점수 영어는 등급 반영 이동일 세종대 입학처장.
AD

[아시아경제 이설 기자] 세종대학교는 2019년 정시모집에서 가군 28명, 나군 986명 등 총 1014명을 선발한다. 나군에서 선발하는 인문ㆍ자연계열은 전년도와 마찬가지로 대학수학능력시험 점수만을 100% 반영한다. 예체능계열은 가, 나군에서 선발하며 가군의 영화예술학과, 연출제작 전공과, 무용과를 제외한 모든 학과를 나군에서 선발한다. 단 무용과는 수시 미충원인원 발생 시에만 정시모집 선발을 진행한다.


특성화고를 졸업하고 현재 일반직장에 재직 중인 사람을 위해 마련된 특성화고교졸 재직자 전형은 학생부종합전형으로 나군 호텔외식관광프랜차이즈경영학과를 통해 32명을, 글로벌조리학과를 통해 32명을 선발한다.

수능 성적은 국어, 수학영역의 경우 표준점수, 영어영역은 등급, 탐구영역은 백분위 점수를 반영한다. 계열별 반영비율은 인문계열이 국어 30%, 수학 나형 30%, 영어 20%, 사회탐구 2과목 20%이며 자연계열(창의소프트학부 제외)은 국어 15%, 수학 가형 40%, 영어 20%, 과학탐구 2과목 25%다.


창의소프트학부는 국어 35%, 수학 가 또는 나형 35%, 영어 20%, 탐구 2과목(직업탐구 제외) 10%이며 창의소프트학부는 수학 가형 응시자에게 수학 반영점수의 5% 가산점을 부여한다. 해당 반영영역에 응시해야 지원이 가능하므로 반드시 계열별 반영영역을 확인하고 지원해야 한다. 계약학과를 제외한 인문/자연계열 모집단위의 경우 작년과 마찬가지로 한국사 과목 등급별로 가산점을 부여하므로 가산점에서 만점을 얻기를 희망한다면 한국사 과목에서 3등급 이상을 받아야 한다.

군 장학생 특별전형은 자연계열에 속하지만 인문계열 수능에 응시한 학생들도 지원이 가능하다. 항공시스템공학 특별전형에서는 올해 최초 여학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국방시스템공학과와 항공시스템공학과 모두 국어 15%, 수학 40%, 영어 20%, 탐구 2과목 25%를 반영하며 수학 가형 응시자에게 수학 반영점수의 10% 가산점을 부여한다.




이설 기자 sseo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