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홍남기 후보자 "부동산 보유세 단계적으로 높여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주택공급이 부동산 시장 안정화에 가장 중요한 수단" 언급

홍남기 후보자 "부동산 보유세 단계적으로 높여야" 홍남기 경제부총리 후보자가 4일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 출석, 관계자로부터 보고를 받고 있다./윤동주 기자 doso7@
AD


[아시아경제 김민영 기자]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후보자는 "(부동산 보유세를) 단계적으로 높여야 한다"고 말했다.

홍 부총리 후보자는 4일 국회에서 열린 인사청문회에서 부동산 보유세를 높여야 한다는 의견을 어떻게 생각하느냐는 서형수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질의에 이같이 답했다. 홍 훙보자는 "보유세 강화는 정부의 큰 정책 방향"이라며 "조세 체계 바꾸는 것 깊이 있게 검토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종부세와 관련해서는 “강화된 내용이 이미 국회에 제출돼 논의중”이라고 답했다.

앞서 홍 후보자는 국회에 제출한 인사청문회 답변서를 통해 부동산 시장에 대한 방향성을 언급했다. 홍 후보자는 "낮은 보유세 부담은 조세 공평성 훼손, 소득 격차 심화, 비효율적 자원배분 등 부정적 영향을 초래할 수 있다는 지적이 있다"며 종부세 강화안에 힘을 실었다. 이어 "장기적으로 주택 공급이 부동산 시장 안정화에 가장 중요한 수단"이라고 말했다.




김민영 기자 argus@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