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중진공, 내달 7일 '온라인 수출 애로해소 교육·멘토링' 실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중진공, 내달 7일 '온라인 수출 애로해소 교육·멘토링' 실시
AD


[아시아경제 정동훈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진흥공단은 다음달 7일 수출 중소벤처기업 임직원을 대상으로 '온라인수출 애로해소 교육 및 멘토링'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서울시 목동에 소재한 'e-Biz지원센터'에서 실시된다. 온라인수출 통관절차, 국가별 관세제도, 물류체계, 전자상거래 플랫폼 상품기획 등 분야별 전문가를 강사로 초청해 실무중심으로 구성했다.


이번 교육과 멘토링을 진행하는 '온라인수출 애로해소센터'는 전담인력 5명과 법률, 세무, 관세, 회계 등 분야별 자문단 5명으로 지난 8월에 구성됐다. 그간 시범운영하다 이번 달부터 본격적으로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온라인 수출 전반의 규제개선, 민원처리 등 애로사항을 해소하고 있으며, 일반적인 수출애로가 아닌 온라인수출 애로에 특화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신기철 중진공 해외직판사업처장은 "최근 온라인 수출 시장이 급격하게 성장함에 따라 중소벤처기업의 온라인 수출 관련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센터를 운영하고 교육 및 멘토링을 실시하고 있다"며 "중소벤처기업의 혁신성장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온라인 수출 관련 지원 사업을 속도감있게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오는 30일까지 고비즈코리아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정동훈 기자 hoon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