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공시+]다날, 3Q 연결누적 매출 1576억원…전년比 34%↑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공시+]다날, 3Q 연결누적 매출 1576억원…전년比 34%↑
AD



[아시아경제 문채석 기자]통합결제 비즈니스 기업 다날이 지난 3분기까지의 연결 누적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34% 증가한 1576억원으로 최대 실적을 경신했다고 15일 밝혔다.

다날은 전일 장 종료 후 공시를 통해 지난 3분기까지의 연결 기준 매출 1576억원, 영업이익 86억원을 기록했고, 별도 기준 매출은 1106억원이었다고 밝혔다. 영업이익은 160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영업이익은 약 9% 이상 증가했다.


다날 측은 최근 삼성전자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삼성페이에 온?오프라인 휴대폰 결제서비스를 추가 해 성장 모멘텀을 강화하며, 지난 4월 출시한 ‘휴대폰 간편결제 서비스’는 현재 160만회원을 돌파하는 등 지속적으로 간편결제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지난해 연결기업으로 신규 편입 된 다날엔터테인먼트와 달콤커피로 인해 매출이 늘었지만, 다날엔터테인먼트의 신규사업 달콤파티 노래방사업과 달콤커피의 신규사업 로봇카페 비트의 R&D 투자와 마케팅비용을 확대하면서 일시적인 영업이익은 감소했다.


다날 관계자는 "다날은 빠르게 변화하는 간편결제 시장에서 다방면으로 비즈니스 역량을 강화하고, 수익성 위주의 사업 재편을 확대해 매출 증대에 기여했다"며 "지속적으로 기업 맞춤형 결제 기능 등을 확대하고 통합 결제 플랫폼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어서 앞으로도 매출 성장 전망이 밝다"고 했다.




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