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 말 출시 '휠라바리케이드엑스티 97로우' 우왁굳 버전으로 먼저 선보여
제품 구매 고객 대상 선착순 '굿즈' 제공…이벤트 상품도 증정

[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휠라가 게임 스트리머 '우왁굳'과 협업한 '휠라 X 우왁굳 컬래버 에디션 시즌2'를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우왁굳은 특유의 화법과 유머 감각, 화려한 게임 플레이로 두터운 팬층을 형성하며 유튜브와 트위치TV 등 개인 방송에서 활동하는 게임 스트리머로 게이머는 물론 일반 네티즌들에게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8월 선보인 휠라 X 우왁굳 첫번째 컬래버 에디션은 유례 없는 무더위에도 불구, 한정판 에디션을 구매하려는 팬들로 인산인해를 이룬 데 이어 밤샘 대기 행렬과 완판을 기록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당시 무신사 스토어에서는 에디션 출시 시작 15분 만에 준비수량이 모두 매진되기도 했다.
오는 17일 선보이는 휠라 X 우왁굳 컬래버 에디션 시즌2는 휠라 반팔 티셔츠와 계절감을 더한 맨투맨, 후드티셔츠에 드리프터 슬라이드(슬리퍼), 에코백, 휴대전화 케이스까지 풀 컬렉션으로 구성됐다. 이달 말 출시 예정인 휠라의 차세대 어글리 슈즈 '휠라바리케이드엑스티 97로우'까지 우왁굳 캘래버 버전으로 첫 선 보일 예정이다.
지난 시즌에 이어 이번에도 우왁굳 운영 커뮤니티에서 팬들이 제안한 디자인 아이디어를 제품에 반영했다. 우왁굳의 시그니처 캐릭터는 물론 우왁굳 팬이라면 누구나 알 수 있는 용어를 제품 곳곳에 투영했다. 시즌2 제품 출시 전 우왁굳 팬들과 디자인 배틀을 벌인 가상의 디자이너 '알자르 타카르센'의 이름 역시 우왁굳 팬들 사이 유행어인 알잘딱깔센(알아서 잘 딱 깔끔하고 센스있게)에서 영감을 얻어 이름 붙여진 것.

한편 휠라는 우왁굳과의 두 번째 컬래버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특별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오는 17일부터 부산 신세계 센터시티점 내 휠라 팝업스토어, 부산 G-STAR 트위치 부스, 인천 ABC마트 간석점, 휠라 공식 온라인몰 및 무신사 스토어에서 3만원 이상 휠라X우왁굳 컬래버 제품 구매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우왁굳 10주년 기념 캘린더, 컬래버 시즌2 스티커 세트 등을 증정한다.
지금 뜨는 뉴스
또 신세계 센텀시티점 내 팝업 스토어에서는 매장 방문자를 위한 다양한 참여형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현장 이벤트에서는 ‘룰렛 이벤트’, ‘왁굳형을 이겨라', ‘미션 스티커 모으기’, ‘포토존 이벤트' 등에 참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참가자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도 제공한다.
이번 제품은 휠라 공식 온라인몰, 무신사 스토어, 부산 신세계 센텀시티점 내 휠라 팝업스토어, 부산 G-STAR 트위치 부스, ABC마트 인천 간석점 등에서 구매할 수 있다.
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