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강동구, 기계식주차장 추락예방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기계식주차장치 내 운반기에 추락예방표식 부착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동구(구청장 이정훈)가 11월1일부터 지역 내 기계식주차장 396개소에 자동차 추락예방표식 1만6464매를 무료 배부한다.


추락예방표식은 기계식주차장 이용 시 운전자가 정확한 내부 위치에 주차를 하지 못해 발생하는 자동차 추락을 방지하기 위한 표식이다.

고휘도 반사지로 제작돼 주·야간 시인성이 우수, 제품 바닥면에 강력한 접착제를 사용해 스티커 형태로 부착할 수 있도록 만들어 누구나 손쉽게 설치할 수 있다.


구는 기계식주차장치 내 운반기 바닥면 앞·뒤 양 끝에 추락예방표식을 부착시켜 자동차 주차위치를 운전자가 쉽게 인식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추락사고를 방지,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주차환경 조성을 위해 이번 사업을 시행하게 됐다고 밝혔다.

강동구, 기계식주차장 추락예방
AD


추락예방표식 무료 배부와 함께 기계식주차장의 안전관리 상태도 집중점검한다.


주요 점검사항은 기계식주차장치의 사용가능(작동) 여부, 주차대수 20대 이상 기계식주차장의 관리인 배치 및 교육 수료 여부, 기계식주차장의 정기검사 이행 및 안내문 부착 여부 등이다.


점검결과 경미한 사항에 대해서는 현장에서 시정조치, 부설주차장 본래 기능을 유지하지 아니한 위반행위 등에 대해서는 원상회복토록 시정조치 후 이행하지 않을 경우 이행강제금 부과 등 관련 법령 절차에 따라 조치할 예정이다.


이정훈 구청장은 “주민의 안전을 지키기 위해 철저한 기계식주차장 점검과 안전사고 예방대책을 펼쳐나가겠다”며 “누구나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안전한 기계식주차장 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