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2018 MTS 대상] 신속성 부문 최우수상, KB증권 'M-able'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2018 MTS 대상] 신속성 부문 최우수상, KB증권 'M-able'
AD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 신속성 부문 최우수상을 받은 KB증권 'M-able'은 잦은 화면 이동으로 인한 불편함을 줄이기 위해 '원 페이지 트레이딩(One page trading)' 환경을 제공한다.

'M-able'의 '현재가'는 종목 조회, 기업정보 조회, 잔액 확인, 매매거래 등 트레이딩에 꼭 필요한 기능과 화면을 집약해 사용자가 메뉴 이동 없이 한 화면에서 종목 탐색, 매매, 실행, 수익률을 관리할 수 있다. 또한 국내주식과 해외주식을 통합해 동일한 UIㆍUX를 제공하면서 한 화면에서 시세와 정보를 확인하고 매매를 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통합했다.


다양한 투자정보 콘텐츠와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도 제공한다. KB증권은 주식투자 고객 중 수익률 상위 그룹을 선별하고 해당 그룹을 기준으로 매매 상위 종목, 보유 상위 종목, 관심 상위 종목, 조회 상위 종목을 제공하는 '고수의 선택주'와 기업의 실적, 수급,기술적 요소 등 다양한 변수들에 대한 조합을 시스템적으로 분석해 투자 유망 종목을 추천하는 스타매니지먼트 서비스를 탑재했다. 외부 제휴를 통해 퀀트 분석을 기반으로 하는 다양한 종목추천 서비스 또한 제공하고 있다.

아울러 시장에 다양한 이슈를 실시간으로 분석해 투자정보를 제공하는 '주도주 팩트체크' 등 KB증권만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한편 투자알림을 통해 고객에게 적시성 있는 투자정보를 제공한다.


인증서비스의 편의성도 크게 강화했다. KB증권은 M-able의 보안과 편의성을 강화해 바이오인증(지문ㆍ홍채 인증)과 간편로그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존 복잡한 비밀번호를 매번 입력해야 하는 불편함을 지문이나 홍채를 통한 바이오인증으로 대신했다.


바이오인증이 불가능한 스마트폰 사용 고객을 위해 비밀번호 4자리로만 로그인이 가능한 간편 로그인을 추가 도입하고, 실물OTP가 없어도 M-able내에서 OTP인증을 가능하게 한 '모바일OTP'를 탑재해 사용 편의성을 크게 개선했다.




임철영 기자 cyli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