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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그룹, 오세아니아 영역 넓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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럭셔리 브랜드 ‘아모레퍼시픽’, 유통 채널 ‘메카’ 통해 호주와 뉴질랜드 동시 진출
호주 법인 설립 후 라네즈, 이니스프리, 아모레퍼시픽으로 오세아니아 시장 공략 가속화

아모레퍼시픽그룹, 오세아니아 영역 넓힌다 아모레퍼시픽 브랜드가 입점한 호주 멜버른 내 메카 코스메티카 매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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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박미주 기자]아모레퍼시픽그룹이 럭셔리 브랜드 ‘아모레퍼시픽’을 호주와 뉴질랜드에 동시에 선보이며 오세아니아 시장에서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사명과 동일한 이름의 럭셔리 브랜드 아모레퍼시픽이 3일 호주와 뉴질랜드 전역에 있는 44개의 ‘메카 코스메티카’ 오프라인 매장과 2개의 온라인 몰에 동시 입점했다고 19일 밝혔다. 호주를 대표하는 뷰티 유통 채널 '메카'에서도 메카 코스메티카는 럭셔리 브랜드 소비층이 주로 찾는 매장으로 알려져 있다.


아모레퍼시픽은 제주 돌송이 차밭에서 직접 재배한 스킨케어 전용 녹차 신품종 ‘장원 3호’를 중심으로 아모레퍼시픽그룹의 기술력이 집약된 하이엔드급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런 특성으로 인해 화장품 원료에 관심이 많고 1인당 화장품 소비액이 높은 오세아니아 럭셔리 뷰티 시장 공략에 최적의 조건을 갖춘 브랜드로 평가되고 있다. ‘타임 레스폰스 스킨 리저브 크림’ 및 ‘빈티지 싱글 익스트렉트 에센스’ 등의 대표 제품을 중심으로 호주와 뉴질랜드 고객들에게 다가갈 계획이다.

시장조사기관 유로모니터에 따르면 오세아니아 뷰티 시장은 럭셔리 스킨케어 카테고리의 성장세가 빠를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또 자외선이 강한 기후의 영향으로 건강한 피부와 자연스러운 화장을 선호하는 오세아니아 소비자들은 럭셔리 스킨케어에 대한 관심이 매우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수년 전부터 이런 오세아니아 화장품 시장 및 소비자에 대한 분석을 진행하며 진출 여부를 타진해왔다. 그리고 올해 초 호주 법인을 설립한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지난 3월 라네즈의 호주 세포라 입점을 시작으로 6월 이니스프리, 10월 아모레퍼시픽을 차례로 론칭하며 발 빠르게 오세아니아 시장을 공략해나가고 있다.


라네즈의 경우 ‘립 슬리핑 마스크’가 호주 세포라의 마스크 부문에서 판매 1위를 달성하는 등 성공적인 행보를 보이고 있다. 현재 뉴질랜드 세포라의 온라인 몰에도 입점한 라네즈는 내년에는 뉴질랜드 세포라의 오프라인 매장으로도 고객 접점을 확대할 예정이다. 올해 6월 멜버른에 1호 매장을 연 이니스프리는 개장 첫날 400여명의 현지 고객들이 매장 앞에 줄을 지어 대기하는 진풍경을 연출하기도 했다. 이니스프리는 올해 안에 멜버른에만 2개의 매장을 더 열 계획이다.


캐롤라인 던롭 아모레퍼시픽 호주 법인장은 “아모레퍼시픽그룹의 뷰티 철학과 기술력이 집약된 브랜드인 아모레퍼시픽을 호주와 뉴질랜드 고객에게 선보이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아모레퍼시픽그룹의 다양한 브랜드를 통해 오세아니아의 많은 고객들이 ‘아시안 뷰티’의 정수를 느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박미주 기자 beyond@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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