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재정교육감 교육정책 교류위해 유럽 간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이재정교육감 교육정책 교류위해 유럽 간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3월 정례 기자간담회를 갖고 있다.
AD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이 교육정책 교류를 위해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5박7일 일정으로 스페인과 이탈리아를 방문한다.

이번 유럽 방문은 학생 주도의 교육협동조합 활성화 현황을 파악하고, 5년제 고등학교 체제 및 초ㆍ중등학교 교육정책 교류를 확대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 교육감은 첫 방문지인 스페인 빌바오 몬드라곤대학교 MTA(Mondragon Team Academy) Space, 빌바오 협동조합연합 등을 잇달아 방문해 학생들의 리더십과 혁신 그리고 기업가정신 교육과정을 공유하게 된다.

또 스페인 한인커뮤니티를 방문해 재외동포 자녀들의 정체성 함양과 역량 강화를 의제로 간담회를 갖는다.


이어 이탈리아 라지오(Lazio)주 교육청을 방문해 길도 데 안젤리스(Gildo De Angelis) 교육감과 환담하고 양국의 교육과 학교 정책 공유 및 상호 교육문화 교류협력에 대해 이야기를 나눈다.


이 교육감은 특히 이탈리아 대한민국대사관을 방문해 최종현 대사와 면담하고 이탈리아 한국문화원에서 한-이탈리아 문화 교류협력 현황을 공유한다.


한반도 남북통일을 위한 평화의 메시지 확산을 위해 이백만 교황청 한국대사와도 접견한다.


이 교육감은 "스페인, 이탈리아 방문을 통해 경기교육과 남유럽 지역 간의 교육문화 교류 기회가 확대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