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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서 성공한 쉐이크쉑"…SPC그룹, 싱가포르 사업권 따냈다(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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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C그룹, 싱가포르 쉐이크쉑 사업권 획득…한국 쉐이크쉑 운영 성과 인정
싱가포르에 파리바게뜨 운영 중…그룹 글로벌 사업 확대에 시너지 효과 기대
내년 상반기 ‘주얼창이’에 1호점, 2024년까지 10개 이상 출점할 계획

"한국서 성공한 쉐이크쉑"…SPC그룹, 싱가포르 사업권 따냈다(종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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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SPC그룹이 한국 쉐이크쉑 운영 성과와 글로벌 수준의 사업역량 인정 받아 싱가포르에도 진출한다. 쉐이크쉑 사업운영권을 획득하고 내년 상반기에 첫 매장을 열게 된 것.

SPC그룹의 계열사 파리크라상과 미국 쉐이크쉑 엔터프라이즈는 25일 ‘싱가포르 사업 운영에 관한 계약’을 맺고, 2019년 상반기 중 1호점을 열기로 했다고 10일 밝혔다. 1호점 위치는 2019년 새롭게 개장하는 복합 단지 ‘주얼 창이(Jewel Changi)’다.


쉐이크쉑은 싱가포르 시장 진출의 파트너로 현지 기업이 아닌 한국의 SPC그룹을 선택했다. 이러한 결정은 한국에서 쉐이크쉑을 운영하고 있는 SPC그룹의 탁월한 운영성과와 뛰어난 사업역량에서 비롯됐다는 게 업계 평가다.

쉑쉑버거의 국내 도입은 성공적이라는 평가를 받는다. SPC그룹은 2016년 7월 서울에 한국 1호점인 ‘쉐이크쉑 강남점’을 선보였다. 오픈 첫날 수백명이 햄버거 주문을 위해 줄을 서서 기다리는 등 진풍경이 연출됐고 현재까지도 인기가 이어지고 있다. 현재 강남점은 세계에서 최고 매출을 올리는 매장이 됐다.


2년만에 매장은 7개로 확대됐다. 지난 4월에 오픈한 7호 매장인 ‘쉐이크쉑 센트럴시티점’은 서울 교통의 허브인 센트럴시티터미널과 백화점, 호텔, 영화관, 서점 등 각종 편의시설이 갖춰진 센트럴시티 1층에 350㎡, 130석 규모로 자리잡았다. 내부 천장과 벽면에 여러 점들을 선으로 교차시켜 전세계 도시가 연결된 모습을 표현했으며 이른 시각부터 이용객이 많은 매장 특수성을 고려해 인천공항점에 이어 두 번째로 ‘쉑 블렌디드 커피’를 판매하고 있다.

"한국서 성공한 쉐이크쉑"…SPC그룹, 싱가포르 사업권 따냈다(종합) 쉐이크쉑 한국1호점(강남점).



SPC그룹은 품질력도 인정 받고 있다. 쉐이크쉑의 파트너사 중 유일하게 번(bun, 햄버거빵)을 직접 생산해 매장에 공급하는 등 세계적인 수준의 R&D와 품질력을 보유하고 있다.


SPC그룹은 “2004년부터 프랑스, 미국, 중국, 싱가포르, 베트남 등 세계 주요 국가에 진출해 350여 개의 파리바게뜨를 운영하고 있다”며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해외브랜드를 성공적으로 국내에 도입하는 등 뛰어난 글로벌 사업 역량을 인정받아 여러 싱가포르 현지 기업 및 글로벌 경쟁기업들을 제치고 운영권을 따낸 것”이라고 설명했다.


쉐이크쉑 글로벌 라이센싱 총괄 마이클 칵 부사장은 “쉐이크쉑은 싱가포르의 지리적 중요성을 인지하고 꾸준히 기회를 찾아왔다”며 “한국에서 성공적으로 쉐이크쉑을 운영하고 있는 SPC그룹과 싱가포르에서도 함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SPC그룹은 이번 쉐이크쉑 운영권 획득이 단순히 매장 운영에 따른 수익 창출을 넘어 향후 파리바게뜨, SPC삼립 등 그룹의 글로벌 사업에도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고 있다. SPC그룹 관계자는 “2024년까지 싱가포르 내에 10개 이상의 쉐이크쉑을 열 계획”이라며, “성공적으로 운영해서 파리바게뜨의 글로벌 시장 확대에도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쉐이크쉑은 2001년 미국 뉴욕에서 시작된 프리미엄 버거 브랜드로 영국, 일본, UAE, 홍콩 등 세계 주요 13개국에서 180여 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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