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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느덧 초겨울"…백화점, 김치냉장고·패딩 할인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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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상청 따르면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 전년 동기 대비 평균·최저 온도 낮아
이처럼 날씨 추워지자 10월 들어 ‘대형가전’, ‘레져스포츠’, ‘가구·홈패션’ 등 매출 신장폭 커

"어느덧 초겨울"…백화점, 김치냉장고·패딩 할인 시작  롯데백화점에서 한 고객이 김치냉장고 고르는 모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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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심나영 기자] 쌀쌀해진 날씨에 맞춰 롯데백화점이 동계 마케팅에 나섰다. 예년보다 추위가 빠르게 찾아오자 겨울 상품에 대한 준비도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10일 롯데백화점이 1~7일 까지 매출을 살펴보니 김치냉장고, 스타일러 등 의류 관리기가 포함된 ‘대형가전’은 69.3% 신장했다. 롱패딩 등 겨울 스포츠 의류가 속한 ‘레져스포츠’는 전년 동기 대비 13.8%, 무스탕 등 겨울 여성 의류가 속한 ‘여성정장’ 부분은 44.7%, 침대나 침구류 등을 판매하는 ‘가구·홈패션’ 부분 역시 39.8% 가량 신장해 겨울 상품에 대한 고객 수요를 알 수 있었다.


고객들의 겨울 준비가 시작되자 롯데백화점에서도 본격적인 동계 마케팅에 시동을 걸고 있다. 지난달 28일부터 진행된 가을 세일의 일환으로 오는 12월까지 겨울철 김장 준비에 나선 고객들을 위해 ‘딤채 김치냉장고 2019년형 신제품’을 저렴하게 판매한다. 대표적인 상품으로 ‘스탠드형(541L)’를 410만원에, 스탠드형(551L)’를 387만원에 판매한다. 구매 제품에 따라 ‘실리트 프리모 냄비 5종 세트’, ‘위니아 가습 공기청정기’ 등을 증정한다.

오는 14일까지 롯데백화점의 탑스(TOPS)팀이 직접 기획한 ‘구스다운 롱패딩’을 정상가에서 5% 할인한 성인용 14만1500원, 아동용 12만 2500원에 선보인다. 오는 18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블루종, 플리스재킷, 벤치파카를 이슈 아이템으로 선정해 'SHORT 아니면 LONG' 영상광고 및 대형 행사, SNS 인증 이벤트를 진행해 파타고니아, 언더아머, 시리즈 등 브랜드의 상품들을 보여줄 예정이다.


이달 25일부터 11월 4일 까지는 엘포인트(L.POINT) 즉시 적립 이벤트를 진행하여 '벤치파카', '모피' 등의 특정 브랜드 상품 구매 시 사은행사 참여로 롯데상품권 증정과 함께 구매 금액의 2%를 엘포인트로 적립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편 기상청에 따르면 10월(1~7일까지)들어 일주일간 평균 기온은 17.0도, 최저 기온은 13.1도로 전년 대비 각 2.1도, 1.5도 가량 낮았던 것으로 나타나 전년 대비 올해가 좀 더 추위가 빨리 찾아오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심나영 기자 sny@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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