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北김정은, 평양 김책공대 방문 "대학 임무 대단히 중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세계 일류급 대학으로…혁명의 요구"

北김정은, 평양 김책공대 방문 "대학 임무 대단히 중요"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창립 70주년을 맞은 평양 김책공업종합대학(김책공대)을 방문해 '세계 일류급의 대학'으로 발전시켜야 한다며 탐구 및 응용능력을 갖춘 인재 양성을 지시했다고 29일 조선중앙 통신이 보도했다.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이설 기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평양 김책공업종합대학(김책공대)을 방문해 "인재강국 건설에 관한 당의 전략적 구상을 관철하는데 있어서 대학이 차지하는 위치와 임무가 대단히 중요하다"고 강조했다고 조선중앙통신이 29일 밝혔다.

통신은 이날 김 위원장이 창립 70주년을 맞이한 김책공대에 대해 "과학기술교육과 인민경제의 자립적 발전, 국방력 강화에 커다란 공헌을 해온 대학"이라고 평가했다며 이같이 보도했다.


김 위원장은 또 "우리 당이 제일 믿고 자랑하며 내세우는 대학 중의 대학"이라며 "세계 일류급 대학으로 전변시키는 것이 우리 당 중앙의 의도이고 혁명의 요구"라고 밝혔다고 통신은 덧붙였다.

통신은 "(김 위원장이) 교육의 질적 수준을 끊임없이 높여 학생들을 혁명성이 강하고 높은 탐구능력과 응용능력을 지닌 창조형의 인재로 키워낼 데 대한 강령적인 과업들을 제시했다"고 소개했다.


김 위원장이 이 대학을 직접 찾아 격려한 것은 자력자강을 내세우며 '경제건설 총력집중' 노선을 확실히 하겠다는 의지로 풀이된다.


김책공대는 북한 최고의 이공계 종합대학으로 광복 이후 김일성종합대학과 함께 북한의 대표적인 종합대학으로 자리매김했다.




이설 기자 sseol@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