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이베이코리아, 소방관 아이디어 '허리보호조끼' 소방서에 전달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7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이베이코리아, 소방관 아이디어 '허리보호조끼' 소방서에 전달 이베이코리아가 전북소방본부에 히어히어로 소방용품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한 ‘허리보호조끼’를 전달했다. 왼쪽부터 전북소방본부 이선재 본부장, 이베이코리아 홍윤희 이사,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 오세억 회장.
AD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 G마켓과 옥션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는 소방관이 직접 개발에 참여한 ‘허리보호조끼’를 비롯해 2억원 상당의 소방용품을 전북소방본부에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

민간업체가 직접 소방관의 아이디어 공모해 실제 상품으로 개발한 사레는 이번이 처음이다.


‘허리보호조끼’는 구급대원 조끼에 허리보호벨트를 결합해 허리 힘을 극대화할 수 있는 물품으로, 지난 5월 이베이코리아가 현직 소방관들을 대상으로 진행했던 ‘히어히어로 소방용품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허리보호조끼에는 무전기, 가위, 아이스팩 등 구조에 필요한 용품을 쉽게 수납할 수 있는 수납공간도 넣었다.


이베이코리아는 허리보호조끼를 비롯해 신발건조기, 공기청정기, 의류건조기 등 총 2억원 상당의 물품을 전달했다


서민석 이베이코리아 부사장은 “이베이코리아는 지역 소방센터를 방문하고 현장 소방관 의견을 청취해 지역 특성에 맞추어 꼭 필요한 물품을 지원하고 있다”며 “나아가 소방용품 공모전을 통해 현장 소방관의 아이디어를 반영한 상품을 생산 및 지원까지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