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주시교육청, 2022학년도 대입제도개편 두 번째 설명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5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9월 19일, 광주교육정보원 대강당. 중3학생·학부모·교사 대상
선택중심교육, 고교학점제 바탕 ‘학생부·내신·수능’ 대비전략 제공
광주시교육청, 2022학년도 대입제도개편 두 번째 설명회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문승용 기자]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이 오는 19일(수) 오후3시 광주교육정보원 대강당(화정동 소재)에서 중학교 3학년 학생과 학부모, 중·고 교사를 대상으로 선택중심 교육과정과 ‘2022학년도 대입제도개편’에 대한 분석 및 대응전략을 소개하는 대입 설명회를 8월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한다.

지난달 시교육청에서 주최한 첫 설명회는 ‘2022학년도 대학입학제도 개편방안’을 주제로 중3 학생 및 학부모, 교사 800여 명이 참석해 복잡한 대학입시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기회를 가졌다. 특히 지난 설명회가 ‘2022학년도 대학입학제도 개편방안’에 대한 분석과 설명에 초점을 맞춘데 비해, 이번 설명회는 중3 학생들이 배우게 될 선택중심 교육과정과 고교학점제와의 관계를 바탕으로 대입전형요소인 학생부, 내신, 수능에 대한 대비전략 중심으로 구성했다.


이번 설명회에선 우선 ‘선택중심 교육과정 및 고교학점제의 이해’라는 주제로 △2015 개정교육과정 및 학생 선택과목 안내 △고교학점제와 성취평가제에 대한 안내로 첫 시간을 시작한다. 이어 ‘2022학년도 대입제도 개편안 분석과 대비전략’이라는 주제로 한국대학교육협의회 박문수 파견교사가 △2022 대입제도 개편안 분석 △효과적인 학생 맞춤형 대입전형 대비 전략 △현명한 고등학교 준비 및 학습법 등의 구체적인 정보를 소개한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는 별도의 신청 없이 자유롭게 참석하면 된다. 또한 참석하는 학부모와 학생들에겐 관련 자료집을 제공할 예정이다.


시교육청은 이후에도 중3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10월 26일(금) 오후1시에 전남대학교에서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이어 EBS와 연계해 11월 24일(토) 오후2시 광주교육정보원에서 네 번째 대입 설명회를 이어간다.




호남취재본부 문승용 기자 msynews@naver.com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