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국 vs 칠레' 11일 친선경기 예정…칠레 전력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3초
뉴스듣기 글자크기

'한국 vs 칠레' 11일 친선경기 예정…칠레 전력은? 8일 오전 파주축구국가대표트레이닝센터(NFC)에서 열린 오픈트레이닝데이에서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축구 A대표팀의 문선민, 이승우 등이 대화를 나누고 있다. / 사진=연합뉴스
AD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이 칠레와 친선경기를 펼친다.


이번 경기는 11일 오후 8시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다.

칠레는 지난 2018 러시아 월드컵 남미 예선에서 탈락해 본선 진출에 실패한 바 있다. 그러나 국제축구연맹(FIFA)이 제공하는 FIFA 랭킹 12위를 기록해 57위인 한국과는 큰 격차가 있다.


또 칠레 축구대표팀에는 아르투로 비달(32·FC 바르셀로나)이 있다. 그는 스페인 라리가의 팀 'FC 바르셀로나'의 미드필더다.


비달은 지난 2015년 남미축구선수권대회인 '코파아메리카' 결승전에서 메시가 이끄는 아르헨티나를 꺾기도 했다. 당시 그는 결승전 최우수선수(Man of the Match)에 선정될 만큼 활약했다.


한편 한국 축구 대표팀은 지난 7일 평가전에서 코스타리카를 2-0으로 꺾었다. 대표팀은 10일 오전 칠레전이 열리는 수원으로 이동했으며, 공식 훈련 일정을 소화했다.




온라인이슈팀 issu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