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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 '2018 국가브랜드대상' 기업부문 대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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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 '2018 국가브랜드대상' 기업부문 대상 수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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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풀무원이 국가 브랜드가치 향상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가브랜드 대상을 수상했다.

풀무원은 국가브랜드진흥원 주관으로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2018 국가브랜드대상’ 시상식에서 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수상 기업 중 종합식품기업은 풀무원이 유일하다.


풀무원은 한국의 먹거리 브랜드 글로벌화에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고 설명했다. 1991년 미국에 법인을 설립해 해외에 진출한 이래 중국과 일본에 법인을 설립하고 현지 기업을 인수, 두부기업으로서의 위상을 확고히 하며 글로벌 로하스 기업으로 성장하고 있다.

또 풀무원은 국내 대표 식품인 ‘김치’와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인 ‘김장문화’를 세계인들에게 알리고 체험하는데 큰 기여를 하고 있다. 1987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김치박물관 ‘뮤지엄김치간’은 설립 이래 연간 1만여명 이상의 외국인이 방문하고 있으며, 2015년에는 미국 CNN방송이 뽑은 세계 11대 음식박물관에 선정되는 등 세계 각국 매체에 소개돼 한국의 식문화를 알리는 민간외교 역할을 해오고 있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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