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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카드, ‘카드의정석’ 100만좌 돌파


[아시아경제 문혜원 기자] 우리카드는 ‘카드의정석’ 시리즈가 출시 5개월 만에 100만좌를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우리카드는 지난 4월 ‘카드의정석 포인트(POINT)’를 시작으로 디스카운트(DISCOUNT), 쇼핑(SHOPPING), 엘포인트(L.POINT) 등 4종의 상품을 시장에 선보였다.


우리카드는 카드의정석 시리즈가 흥행 성공을 거둔 주요 요인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적립과 할인 ▲고객의 이용빈도 높은 업종에 대한 파격적 추가 혜택 ▲한국의 미를 활용해 예술과 금융을 접목시킨 세련되고 아름다운 카드 디자인 등을 꼽았다.

업계 최초로 한국적인 미를 디자인에 담기 위해 한국화가 김현정의 작품들을 차용했다. 김 화가의 작품들은 동양화에 기초하지만 시대에 맞는 참신한 발상과 주제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아울러 카드 플레이트 표면에 특수 가공을 통해 작품이 액자에 들어있는 시각적 효과를 주는 것은 물론 오른쪽 상단에 ‘ㄱ’자 홈을 배치해 지갑에서 꺼내기 쉽도록 이용 편리성을 높였다.


판매 속도에도 가속이 붙고 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직장인 특화 카드, 마일리지형 카드 등 다양한 상품들도 출시될 예정이라 연말까지 200만좌 달성이 무난해 보인다”며 “신용카드 발급 비중이 체크카드 보다 높아 매출 증대에도 긍정적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문혜원 기자 hmoon3@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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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혜원 기자 hmoon3@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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