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오후 2시 중랑구청 대강당에서 대학 수시 학생부종합전형 대비 설명회 열어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중랑구(구청장 류경기)는 18일 오후 2시 구청 대강당에서 ‘대학 수시 학생부종합전형 최종 마무리 성공 전략 진학설명회”를 개최한다.
구는 9월 2019학년도 대입 수시모집을 앞두고 학생부종합전형 관련 정보를 제공, 수시 진학과 관련한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궁금증과 불안감 해소를 위해 이번 설명회를 마련했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현직 서울여대 입학사정관을 맡고 있는 안효경 박사가 '수시의 열쇠는 초·중·고등학교 학교생활기록부에 있다'라는 주제로 ▲대학입학 전형 & 학생부종합전형 ▲학생부종합전형 서류평가의 이해 ▲학생부종합전형 자기소개서 및 면접 준비 방법 ▲대학이 선발하려는 학생 & 진로준비 방법 등에 대해 2시간 동안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더불어 수시 전형으로 명문대에 진학한 중랑구 출신 학생으로부터 생생한 경험담을 듣고, 여러 궁금증을 속 시원히 풀어주는 질의응답 시간도 갖는다.
설명회에 앞서 오전 11시부터 사전 신청을 받은 학생과 학부모 32명을 대상으로 전문 진로·진학컨설턴트의 1:1 맞춤형 상담도 진행한다.
수험생과 학부모 등 참가를 희망하는 구민 누구나 참석 가능하며, 별도의 신청 없이 행사 시작 30분 전부터 선착순 입장한다.
참가자에게는 설명회 내용이 담긴 자료집과 각 대학의 학생부종합전형 안내서도 함께 제공한다. 궁금한 사항은 중랑구청 교육지원과(☎2094-1895)로 문의하면 된다.
이와함께 중랑구는 중랑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 내에 상시 진학 관련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교육 지원 상담실을 운영하고 있다. 상담실 내에 전문 진학 컨설턴트를 배치해 자기소개서 작성방법 및 인·적성 면접 요령, 대학 수시?정시 지원 전략 등 학생들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을 해 주고 있다.
상담실은 평일 오후 2시부터 5시, 토요일 오전 9시30분부터 낮 12시10분까지 운영, 학교에서 원하는 경우 학교로 직접 찾아가는 컨설팅도 가능하다. 상담 예약은 중랑교육협의회의 전화 (☎436-5969) 또는 블로그 (cafe.naver.com/jungrangedu) 등을 통해 가능하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이번 설명회가 수험생들의 대학 진학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 교육환경 개선과 함께 학생들의 진로·진학을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마련해 학생들이 꿈과 희망을 키워갈 수 있는 중랑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중랑구 교육지원과 (☎2094-1895)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