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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기, MLCC 가격 상승에 2분기 영업익 192% 증가(상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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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기, MLCC 가격 상승에 2분기 영업익 192% 증가(상보) 삼성전기가 개발한 세계 최고성능의 초소형 MLCC. 이 MLCC를 와인잔에 담으면 3억원 상당의 가치를 갖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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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원다라 기자] 삼성전기가 적층세라믹캐패시터(MLCC) 수요, 가격 상승에 힘입어 전년동기 192% 증가한 2분기 영업이익을 거뒀다.

삼성전기는 2018년 2분기 영업이익이 2068억원, 매출액이 1조8098억원이라고 25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92.6%, 5.8% 증가한 수치다. 전기 대비해선 영업이익은 34.3% 증가했으며 매출액은 10.4% 감소했다. 지난 1분기 영업이익은 1540억원, 매출액은 2조188억원이었다.


삼성전기의 실적이 이같이 급증한데는 MLCC 영향이 컸다. 2분기 MLCC사업을 담당하는 컴포넌트 솔루션 부문은 IT용 고용량 및 산업·전장용 MLCC 판매 확대로 전분기 대비 15%, 전년 동기 대비 60% 증가한 8686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MLCC는 전자부품에 적정한 양의 전류를 흘려보내는 역할을 하는 전자제품 필수 부품으로 머리카락 단면보다도 작은 가루 형태지만 컵 한잔 분량이 1억원~3억원대에 이르는 고부가 제품이다. 최근 전자제품 성능, 용량이 증가하며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지난해 삼성전기의 MLCC 평균거래가격(ASP) 상승률은 20.1%이었고, 올해 상승률은 28%를 기록할 전망이다. 삼성전기는 글로벌 MLCC 점유율 2위 업체다.


다만 카메라모듈 사업을 담당하는 모듈 솔루션 부문, 기판 사업을 담당하는 기판 솔루션의 실적은 부진했다. 모듈 솔루션 부문 매출은 6119억 원으로 전분기 대비 32%, 전년 동기 대비 27% 감소했다. 기판 솔루션 부문 매출은 2995억 원으로 전분기 대비 16%, 전년 동기 대비 6% 감소했다.


삼성전기 관계자는 "2분기 주요 거래선의 플래그십 신모델 수요 둔화로 모듈 및 기판 공급이 감소했지만, 고부가 MLCC 판매 확대로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며 "하반기에는 MLCC와 함께 주요 거래선의 플래그십 스마트폰 신모델 출시에 따른 기판, 카메라 모듈 등 부품 수요에 적극 대응해나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원다라 기자 supermoo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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