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신한BNPP마음편한TDF 출시1주년 세미나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신한BNPP마음편한TDF 출시1주년 세미나 개최
AD



[아시아경제 문채석 기자]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은 지난 12일 '신한BNPP 마음편한타겟데이트펀드(Target Date Fund·TDF)증권투자신탁' 출시 1주년을 맞이해 기념 세미나를 여의도 콘레드 호텔에서 개최하였다고 16일 밝혔다.

세미나는 금융투자협회를 비롯한 은행, 증권, 보험사 상품담당 임직원들과 신한금융그룹 관계자를 초대해 개최됐다.


김솔 한국외국어대 김솔 교수가 'TDF와 환율전략'이란 주제로 발표했고, 담당 운용역이 지난 1년간의 펀드 운용과정과 성과를 설명하고 앞으로의 TDF 운용계획을 발표했다.

신한BNPP자산운용은 세미나에서 유연한 환헷지 전략, 상대적으로 높은 주식 편입비, 상대적으로 잘 분산된 글로벌 분산투자를 타사 TDF 대비 차별화 전략으로 강조했다.


또 차별화에 상응하는 체계적 리스크 관리를 강조함으로써 '정도 TDF' 를 추구할 것을 발표하였다.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은 축사를 통해 "100세 시대를 맞아 향후 은퇴에 대비한 연금펀드 수요가 급속히 확대될 것"이라며 "신한금융그룹은 계열사인 신한BNPP 마음편한 TDF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연금펀드로 발전해 갈 수 있도록 전 그룹사가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TDF는 은퇴예정자들의 미래 예상 퇴직시점을 설정하고 퇴직시점이 다가올수록 투자성향과 자산배분 구조를 시간 프레임(Glide Path)에 따라 공격적인 위험자산 중심의 운용에서 보수적인 안전자산 중심의 운용으로 전환되도록 리밸런싱하는 은퇴 맞춤형 펀드다.


신한BNPP 마음편한TDF는 퇴직연금용, 연금저축용, 개인의 적립식 상품으로 개발되어 있으며, 현재 신한은행, 펀드온라인코리아 등 14개 은행 및 증권사 창구에서 온·오프라인으로 가입할 수 있다.




문채석 기자 chaes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