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오뚜기, '진라면' 사이트 열었다…출시 30주년 기념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3초

오뚜기, '진라면' 사이트 열었다…출시 30주년 기념
AD



[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오뚜기가 진라면 출시 30주년을 기념해 브랜드 사이트를 열었다고 13일 밝혔다.

사이트는 1988년 오뚜기 진라면의 출시 이후 30년 동안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페이지로 구성됐다. 1988년부터 2018년까지의 모든 진라면 TV광고 영상과 ‘진라면으로 체인지업’, ‘할 수 있다’ 캠페인 등 지난 30년간 소비자와 함께해 온 진라면의 다양한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진라면 30주년 축하메시지 남기기, 진라면 30주년 기념 영상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공유하기, 진라면과 함께한 즐겁고 맛있는 인증샷 남기기 등의 이벤트를 진행, 추첨을 통해 오션월드 입장권, 오크밸리 숙박권, 진라면 멀티팩 교환권 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한다.

아울러 오뚜기는 지난 5일 강남구 대치동에 소재한 오뚜기센터에서 진라면 서포터즈 ‘진앤지니 30’ 발대식을 개최했다. 총 10팀 38명의 대학생으로 구성된 이번 서포터즈는 7~8월 총 2개월간 다양한 온·오프라인 홍보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오뚜기 진라면의 첫 글자 '진'과 소원을 들어주는 램프의 요정 '지니'의 합성어인 오뚜기 진앤지니 서포터즈는 라면 단일 브랜드로서는 처음으로 진행한 대학생 참여 프로그램으로 지금까지 약 370명의 대학생들이 활동에 참여했다.

오뚜기, '진라면' 사이트 열었다…출시 30주년 기념



오뚜기 관계자는 "오는 9월 진라면 30주년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진라면의 국내 누적판매량은 지난달 기준 50억개다. 대한민국 전 국민을 5000만명으로 봤을 때 국민 1인당 진라면을 100개씩 먹은 것이 된다. 오뚜기라면은 진라면의 꾸준한 인기에 힘입어 지난 5월 국내 라면시장 점유율 최대치(26.7%)를 기록했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