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예보, 다문화가족 초청 1박2일 금융캠프 개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예보, 다문화가족 초청 1박2일 금융캠프 개최
AD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 예금보험공사는 음성군다문화가족센터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지난 26일부터 1박2일간 충주 소재 예보 글로벌교육센터에서 다문화가족 초청 금융캠프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캠프는 글로벌교육센터 인근 음성군 지역 결혼이민자 가정 60여명의 경제·사회적 적응을 지원하고 가족단위 참여가 가능하도록 주말에 열렸다.


건전한 금융생활을 위한 맞춤형 생활금융교육과 함께 가족이 함께 즐기고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체험형 금융교육을 실시했다. 레크레이션과 운동회, 가족추억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다문화가족간 소통의 장도 제공했다.


이번 행사는 지난 2013년 시작된 다문화가족 이주여성에 대한 지원행사를 가족단위로 확대 실시하는 차원이다. 다문화가족의 경우 2013년부터 지난해까지 총 2784명을 대상으로 금융교육 실시했으며 올해 는 다문화가족 대상 금융캠프를 3회 개최할 예정이다.


예보 관계자는 "부부, 자녀가 함께하는 금융캠프 개최로 교육 효과를 제고하고 행복한 가족 만들기에 일조했다"며 "앞으로도 금융캠프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금융정보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생활금융교육 확대와 지방 금융교육 활성화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권해영 기자 rogueh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