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대학가 골목 살리기…도시재생 아이디어 공모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아시아경제 박민규 기자] 정부가 대학가 골목을 살리기 위한 도시재생 아이디어 공모에 나선다.


국토교통부와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대학타운형 도시재생 뉴딜사업 연계를 위한 대학생 도시재생 아이디어 공모전’을 연다고 23일 밝혔다.

LH가 주최하고 국토부가 후원하는 이번 공모전은 대학교 주변 쇠퇴지역을 대상으로 정부의 도시재생 뉴딜사업 방향을 반영한 창의적이고 실현 가능한 재생방안을 마련하는 차원이다.


응모 자격은 전국 2년제 이상 대학 및 대학원 재학생이나 휴학생이다. 개인이나 3인 이내 팀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다. 아이디어 접수는 오는 8월 20일~22일 웹하드와 우편을 통해 진행한다. 자세한 사항은 LH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도시재생 전문가와 국토부 및 LH 관계자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2단계 심사를 거쳐 총 6개 우수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최우수상은 300만원, 우수상은 200만원, 장려상은 100만원의 상금이 상장과 함께 주어진다.


김이탁 국토부 도시재생사업기획단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발굴되는 대학생이 생각하고 느끼는 도시재생에 대한 다양하고 신선한 아이디어를 대학타운형 도시재생 뉴딜사업 정책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대학가 골목 살리기…도시재생 아이디어 공모
AD




박민규 기자 yush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