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화순군, 철도건널목 2개소 확장사업 추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화순군, 철도건널목 2개소 확장사업 추진
AD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영균 기자] 전남 화순군은 군민에게 안전한 교통 환경을 제공하고 학생들의 통학 불편 해소를 위해 철도건널목 2개소(춘양1·오류1건널목)에 대한 확장사업을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춘양면 입구에 설치된 ‘춘양1건널목’은 지난해 6월 한국철도시설공단(호남본부)과 운영 협약체결 후 5차례의 협의 결과 지난 10일 한국철도공사(광주본부)와 유지관리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사업비 6억원을 투자하여 춘양1건널목 확장이 이번 달에 착공에 들어가 내달 6월말까지는 철도건널목 폭을 5.7m에서 16m로 확장완료 할 계획이다.

또 이양면 이양중·고등학교에 입구에 설치된 ‘오류1건널목’도 지난 4월에 확장을 위한 한국철도시설공단과 협의 이후, 한국철도공사(광주본부)와 3차례의 협의 및 현장 점검결과 철도건널목 확장 필요성이 인정돼 오는 20일까지 운영 협약을 체결하기로 했다.


오류1건널목도 협약이 체결되면 실시설계 용역을 신속히 발주해 오는 7월말까지 완료하고 9억원의 사업비를 들여서 오는 11월말까지는 철도건널목 폭을 3.5m에서 5m로 확장 완료할 예정이다.


김경호 화순군수 권한대행은 “철도건널목 2개소 확장으로 군민의 안전사고 예방과 학생들 통학에 따른 불편이 해소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불편사항에 대해서는 신속하게 개선하고 해결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김영균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