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성북구, 기후변화 대응 녹색활동가 ‘그린리더’ 양성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7초

그린리더 양성 위한 '환경아카데미' 2기(초급과정) 수강생 모집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성북구(구청장 김영배)가 지구의 환경을 책임질 새로운 리더 양성을 위해 '성북 환경아카데미' 2기(초급과정) 수강생을 11일까지 모집한다.


성북구는 ‘환경아카데미’를 통해 온실가스 감축 범국민실천운동인 ‘그린스타트’ 운동을 선도하고 저탄소 녹색생활 전파의 핵심적 역할을 수행할 21세기형 녹색 활동가인 '그린리더'를 양성할 계획이다.

지난 3월 진행된 1기(초급과정) 교육에 이어 2기 교육은 5월29일부터 6월12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전 10시부터 성북생태체험관(성북구 솔샘로 25길 121-50)에서 총 3회차로 진행된다.


교육과정으로는 대기·수질·토양오염으로 인한 기후변화의 원인과 그 대응에 관한 이론 필수수업과 미생물을 이용하여 오염원을 좋은 환경으로 바꾸는 원리를 이해하고 실생활에 적응하는 ‘EM 환경교실’, 친환경재료를 이용한 생활용품(주방세제, 한방샴푸) 만들기 등으로 구성돼 있다.

성북구, 기후변화 대응 녹색활동가 ‘그린리더’ 양성
AD


이번 체험교실을 포함해 그린리더 초급과정은 9월까지 총 4기로 이루어지며 11~12월에는 초급과정을 이수한 구민을 대상으로 중 ·고급과정이 계획돼 있다.


성북구 관계자는 “일상생활에서 쉽게 적용?실천할 수 있는 체험교육을 통해 주민들이 스스로 환경에 대한 관심을 가지게 됐으면 한다” 며 “환경 아카데미를 통해 그린스타트 운동을 이끌어 나갈 ‘그린리더’를 양성할 것” 이라고 전했다.


성북 환경아카데미 2기에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11일까지 성북구 홈페이지(www.seongbuk.com)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이메일(phch@sb.go.kr)로 접수하면 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