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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간편식]직접 만든 셰프의 손맛…백화점 밀키트의 품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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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 밀키크 '셰프박스'

[오늘의 간편식]직접 만든 셰프의 손맛…백화점 밀키트의 품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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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최근 가정에서 간편하게 데우기만 한 가정간편식 시장이 확대되고 있지만, 직접 요리하는 즐거움도 놓칠 수 없는 기쁨. 문제는 맛. 직접 지지고 볶으며 정성껏 요리한 음식의 맛은 보장할 수 없다. 또 재료를 모두 구입하는 비용과 일일이 손질하는 과정도 고된 작업이다. 하지만 이제는 우리 집 주방에서 간편하게 조리해 고급 레스토랑 셰프의 맛을 느껴볼 수 있게됐다.

현대백화점이 최신 출시한 밀키트(Meal kit) 브랜드 ‘셰프박스’는 서울 강남 이탈리안 레스토랑 ‘그랑씨엘’의 이송희 셰프와 손잡고 야심차게 내놓은 제품이다. 밀키트는 가정에서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도록 한 끼 식사 분량의 손질된 식재료와 소스, 레시피로 구성한 상품이다. 백화점업계에서 밀키트를 출시하는 것은 처음이다.


셰프박스는 현대백화점이 채소·고기·생선·장류 등 전국 팔도(八道) 특산물을 식재료로 공급하고, 레스토랑에서 재료 손질을 맡아 별도의 준비과정 없이 조리할 수 있게 했다. 이송희 셰프가 만든 레시피 카드도 함께 제공한다.

현대백화점은 차돌버섯찜·양념장어덮밥·밀푀유나베 등 10종을 먼저 선보인 뒤, 향후 상품수를 20~30여개로 확대할 계획이다. 가격은 2인분 기준으로 1만3200원에서 2만500원이다.


셰프박스는 무역센터점 식품관에서 판매를 시작해 압구정본점, 목동점 등 주요 점포와 아울렛·온라인몰 등으로 판매처를 확대할 예정이다. 무역센터점 식품관에는 ‘셰프박스 코너’를 별도로 만들어 밀키트 외에도 주방용품과 소금·간장 등 식재료도 함께 판매한다.


홍정란 현대백화점 식품사업부장(상무)는 “집에서도 간편하게 전문 셰프 수준의 맛을 내는 것을 목표로 ‘셰프박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향후에도 백화점의 고급 식재료를 앞세운 가정 간편식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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