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현대엔지니어링, 봄맞이 물품기증 캠페인 진행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현대엔지니어링, 봄맞이 물품기증 캠페인 진행 현대엔지니어링 임직원들은 지난 16일 계동 본사에서 사회적기업 굿윌스토어에 전달하기 위한 물품을 기증했다.
AD



[아시아경제 배경환 기자] 현대엔지니어링이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물품기증에 나섰다.

현대엔지니어링은 16일부터 19일까지 나흘간 계동 본사에서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봄맞이 물품기증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굿윌스토어 도봉점에 전달하기 위해 의류, 잡화, 생활용품, 가전제품, 가구 등 임직원들이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기증하는 자리다. 지난해 4월 장애인의 날을 맞아 처음으로 실시한 후 10월에 이어 올해 봄 3회째를 맞으며 정기 사회공헌활동으로 자리잡았다.


굿윌스토어는 국내 최초로 소매유통과 장애인 직업재활시설을 결합한 생활재활용품 소매판매점으로 기증받은 물품들을 재가공해 판매함으로써 장애인에게 일자리 및 자립기반을 제공하는 사회적 기업이다.


이번에 현대엔지니어링 임직원들이 기증한 물품들은 20일 전달된 후 장애인 근로자들의 분류작업을 거쳐 일반 소비자들에게 판매된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본 캠페인은 단순히 물질적인 도움만을 주는 기존의 사회공헌활동 형태에서 탈피해 소외계층에게 근로를 통한 수익창출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무척 뜻 깊다"며 "앞으로도 이 같은 사회공헌활동들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배경환 기자 khba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