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봄 나들이' 시즌, 내비게이션도 새 단장

시계아이콘읽는 시간1분 5초

'봄 나들이' 시즌, 내비게이션도 새 단장
AD


[아시아경제 정동훈 기자]완연한 봄 날씨 속에 주말 봄 나들이를 계획하고 있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내비게이션 업계도 봄을 맞아 속속 전자지도 업데이트를 통해 이용자들의 편의를 증진시키고 있다.

팅크웨어는 최근 아이나비 홈페이지를 통한 최신 전자지도 정기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번 전자지도 업데이트에서는 전국 시·군·구 총 49개의 최신 도로정보가 추가됐다. 새롭게 신설된 '북부간선도로 다산신도시 진출입램프', '올림픽대로 신반포 진출램프' 및 '국도 7호선 내남~외동간 개통도로' 등 새롭게 개통되거나 확장된 고속도로, 국도, 지방 및 일반 도로의 정보가 반영된다.

실제 건물을 3D 모델링 기법으로 반영하는 3D 랜드마크로는 '국립세종도서관', '부여백제휴게소', '대구시립미술관', '팅크웨어 충주공장' 등 전국 10여 개 주요 랜드마크를 새롭게 추가 반영했다. 또한 전국 주유소, 충전소, 맛집, 프랜차이즈 음식점 등 정보 업데이트를 통해 운전자에게 보다 정확한 최신 정보를 제공한다.


팅크웨어 관계자는 "효율적인 운행을 위해서 정기적인 전자지도 업그레이드는 필수”라고 설명하며, “아이나비 전자지도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으시고 안전한 운행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봄 나들이' 시즌, 내비게이션도 새 단장


차량 인포테인먼트 기업 현대엠엔소프트도 봄 나들이객의 차량 이동 증가를 앞두고 '지니', '지니넥스트', '맵피' 등 주요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의 3월 정기 업데이트를 시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지니 3D, 지니 넥스트, 맵피(MAPPY), 소프트맨(softman) 등 현대엠엔소프트의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를 탑재한 단말기를 대상으로 27일부터 29일까지 3일간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해당 기기 사용자는 현대엠엔소프트의 업데이트 프로그램인 업데이트 센터를 통해 최신 지도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다.


현대엠엔소프트는 이번 내비게이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올해 신규 개통한 충청북도 청주시 옥산오창고속도로 등 국내 주요 고속도로 및 국도 등의 개통 정보 등 26곳의 최신 도로 정보 및 안전 운행 정보를 반영해 이용자들에게 정확한 길안내를 제공할 예정이다.


세부적으로는 ▲주요 고속도로 5곳 (충청북도 청주시 옥산오창고속도로 신규 개통, 경상남도 창원시 부산항신항고속도로 진해IC 연결로 신규 개통, 경기도 성남시 경부고속도로 판교IC 연결로 신규 개통 등), ▲주요 국도 11곳 (서울특별시 종로구 국도6호선 세종대로사거리 ~ 흥인지문간 중앙버스차로 신규 개통, 경기도 광주시 국도3호선 초월IC ~ 응암교차로간 도로 신규 개통, 강원도 정성군 국도42호선 소탄교차로 ~ 복실교차로 부근 선형 변경 개통 등), ▲국지도 및 지방도 5곳 (전라남도 나주시 국지도 49호선 몽송교차로 ~ 동강교차로 간 도로 신규 개통), ▲일반도로 5곳 등 총 26곳의 신규 정보를 제공하며, 세부 업데이트 내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정동훈 기자 hoon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