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美해군 잠수함, 게임기 '엑스박스' 컨트롤러로 전투 지휘

시계아이콘00분 54초 소요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글자크기

USS콜로라도 호, 실전 배치 완료
마스트 조종에 4만원짜리 게임기 패드 사용
"기존 군용 조종기보다 조작 쉽고 저렴해"


美해군 잠수함, 게임기 '엑스박스' 컨트롤러로 전투 지휘
AD

비디오게임기 엑스박스의 컨트롤러가 해군 잠수함에 도입됐다. 기존의 군용 조종기보다 정교한 조종을 가능하게 한다. 또 엑스박스 컨트롤러는 전세계 어디에서든 구할 수 있고 가격도 저렴하다.

미국 일간지 USA투데이에 따르면, 미국 해군의 최신형 공격 잠수항 'USS 콜로라도'가 코네티컷주 해군 잠수함 기지에 최근 배치됐다. 이 잠수함의 특징은 마스트 제어를 게임기 엑스박스의 컨트롤러로 한다는 점이다. 마스트를 통해 잠수함 선내에서 물 밖의 모습을 관찰할 수 있다.


콜로라도호 함장 리드 쾨프(Reed Koepp)는 "콜로라도호는 마스트 조작을 위해 엑스박스 컨트롤러를 채택한 첫 공격형 잠수함이다. 게임기 컨트롤러라는 기성품을 사용함으로써 비용을 아낄 수 있으며, 젊은 선원들은 보다 쉽게 군용 장비를 통제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배는 377피트 길이에 7800톤급이다. 잠수함과 함선을 공격하고 해상감시 및 특수작전에 최적화 돼 이다. 6개의 토마호크 미사일도 쏘아올릴 수 있다.


美해군 잠수함, 게임기 '엑스박스' 컨트롤러로 전투 지휘 엑스박스 컨트롤러를 탑재하고 운항 준비를 마친 미 해군의 공격용 잠수함 USS콜라로도호.


코네티컷주 출신의 조 코트니(Joe Cortney) 미국 민주당 대변인은 "이전 세대의 잠수함과 비교할 때 콜로라도호는 더 크고 빠르며 다재다능하다. 우리는 강력한 전쟁 억지력을 보유하게 됐다"고 말했다.


한편 미 해군은 잠수함 전용 조종기 대신 엑스박스의 컨트롤러를 도입하기 위해 사전 테스트를 진행했다. 그 결과 기존의 전용 조종기로는 마스트 조종법을 익힐 때까지 몇 시간 필요했던 반면, 엑스박스 컨트롤러로는 몇 분만에 직관적으로 마스트를 조종할 수 있게 됐다.


미 해군의 이러한 선택 배경에는 비용절감도 상당한 몫을 한 것으로 풀이된다.


기존 잠수함의 조종기 및 이미징 컨트롤패널은 1세트에 3만8000달러(4300만원)인 반면, 엑스박스 컨트롤러의 가격은 30달러(3만4000원) 미만이다. 1000배이상 저렴하다.


미 해군은 "엑스박스 컨트롤러는 세계 어디서나 게임기를 판매하는 상점에 가면 살 수 있어 쉽게 교환할 수 있는 장점도 있다"고 설명했다.


美해군 잠수함, 게임기 '엑스박스' 컨트롤러로 전투 지휘 게임기 엑스박스의 컨트롤러




김동표 기자 letme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