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교원구몬의 개인ㆍ능력별 학습지 구몬학습이 새학기를 맞아 '스마트구몬 무료 체험 서비스'를 실시한다. 구몬학습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해 수학ㆍ국어ㆍ영어ㆍ한자ㆍ과학 중 1개 과목을 선택하고, 학년과 주소 등 간단한 정보만 입력하면 해당 관할 지역의 구몬선생님이 전화나 방문 상담을 통해 아이의 수준을 진단한 뒤 교재와 스마트구몬 디바이스 등을 전달한다. 무료 체험 서비스는 3∼7일간 이용 가능하다.
스마트구몬은 기존 학습지에 ICT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학습지로 ▲개인ㆍ능력별 학습이 가능한 구몬학습 종이교재 ▲교원태블릿PC, K-펜과 K-지우개로 구성된 스마트기기 ▲스마트 학습 서비스와 구몬선생님의 주 1회 방문 관리 등으로 이뤄져 있다.
아이가 교원태블릿PC의 스마트구몬 앱(App)을 켜고 K-펜과 K-지우개를 사용해 종이교재를 풀면, 직접 쓰고 지우며 공부한 모든 과정이 데이터로 고스란히 저장된다. 채점 결과는 그 다음날 앱을 통해 제공한다. 회원은 틀린 문제를 다시 풀어보며 오답을 정정하고, 어려운 문제는 1대1 화상 질문을 통해 실시간으로 해결할 수 있다.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