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한국당 초선의원 "선수(選數)떠나 역량 있는 사람 활용해야"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3초

한국당 초선의원 "선수(選數)떠나 역량 있는 사람 활용해야" [이미지출처=연합뉴스]
AD


[아시아경제 김혜민 기자] 자유한국당 초선의원들이 20일 올해 첫 모임을 갖고 설 민심을 공유하며 당 내 고민거리를 공유했다. 초선의원 43명 중 30명의 의원이 참석한 이날 비공개 모임에는 문재인 정부의 실정에도 한국당이 대안정당으로서의 역할을 제대로 하지 못하고 있다는 자성이 나왔다.

신보라 의원은 모임 직후 기자들과 만나 "가장 크게 공감대를 이뤘던 건 문재인 정부의 아마추어 정책에 대한 분노가 큼에도 그걸 한국당이 그릇이 많이 부족해서 제대로 담아내지 못하고 있다는 위기의식이었다"며 "이를 돌파하기 위해 초선의원들이 당 변화의 핵심적인 역할을 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나왔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다선 등 선수(選數)를 떠나서 역할을 할 필요성이 있지 않겠느냐는 지적이었다"며 "선수의 중요성이 아니라 역량과 의지가 있다면 적극 채용하고 활동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줬음 좋겠다는 얘기들에 공감대를 이뤘다"고 설명했다.

신 의원은 지방선거와 관련해서도 "초선의원들이 적극 역할을 해야 한다는 의견이 오갔다"며 "초선 뿐 아니라 당 지도부가 어떻게 이끌어갈지도 중요하기 때문에 건의할 부분은 건의하자는 얘기가 나왔다"고 말했다. 이같은 요구는 당 지도부가 초선인 시도당위원장에는 시도당 공천심사위원장 대신 간사를 맡기는 방안을 검토하면서 지방선거에서 초선의원의 역할을 제한하려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섞인 것으로 풀이된다.


신 의원은 덧붙여 "그동안 초선의원들이 제대로 나서지 못한다는 지적이 있었는데 당 내 너무 많은 갈등이 있었고, 초선까지 합세해 갈등을 부치기지는 말자는 공감대가 있었던 것"이라고 설명했다.


초선의원들은 28일 국회 본회의가 끝난 이후 모임을 한 번 더 가질 예정이다. 이날 모임에는 김성원 초선의원 모임 간사를 비롯해 강효상·민경욱·곽상도·신보라·정태옥·송석준·추경호 의원 등이 참석했다.




김혜민 기자 hmee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