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이선애 기자] 호텔롯데가 홍대에 라이프스타일 호텔 브랜드 'L7'을 오픈한다. 호텔롯데는 홍대 지역에 호텔이 많지만 'L7 홍대'의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우위를 차지한다는 방침이다.
배현미 L7 홍대 총지배인은 30일 서울 마포구 양화로의 L7홍대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31일 L7홍대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L7 홍대는 미술, 음악, 문학 등 다양한 분야의 젊은 아티스트와 콘텐츠 크리에이터(창작자)가 경계 없이 공존하고 교류하는 홍대의 지역성을 살린 것이 특징이다. '홍대 문화를 즐기고 싶은 사람들이 푹 빠져 놀 수 있는 놀이터' 콘셉트의 L7 홍대는 지상 22층 규모에 싱글베드 3개로 구성한 트리플 타입부터 테라스가 있는 로아시스 스위트까지 총 340개의 객실을 갖췄다.
배 총지배인은 "L7 홍대는 미술과 음악 등 다양한 분야의 젊은 예술가와 콘텐츠 창작자가 교류하는 홍대의 지역성을 살리는 데 힘썼다"며 "고객이 자유롭고 독특한 홍대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금까지 호텔업계에서 볼 수 없었던 파격적인 디자인을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L7 홍대의 최상층부에는 루프톱 바와 수영장이 있다. 배 총지배인은 "유명 뮤지션의 공연과 풀 파티 등이 펼쳐져 홍대 지역의 새로운 놀이문화를 선도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홍대 지역에 호텔이 적지 않다는 지적에 대해 배 총지배인은 "L7 홍대가 오픈하기 전에 마포구에 등록된 호텔이 20개였다"며 "호텔이 적지 않으나 L7홍대는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앞서나갈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배 지배인은 또 "홍대 지역에 호텔이 많을수록 다양성이 강화되고 소비자의 선택 폭이 넓어질 것"이라며 "이 때문에 홍대에서 이전보다 더 많은 수요가 창출될 것이기 때문에 호텔 공급과잉을 부정적으로 볼 필요는 없다"고 설명했다.
지하 1층부터 3층까지는 글로벌 캐릭터 브랜드 ‘라인 프렌즈’의 플래그십 스토어, 정통 인도 요리 전문점 ‘강가’,컨템포러리 아트 갤러리 ‘피프티 피프티’, 씨푸드 레스토랑 ‘빅가이즈 크랩’, 브이알 테마 파크 ‘히트브이알’ 등 다양한 매장이 입점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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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아트 콘텐츠도 볼거리다. 그래피티 아티스트 범민(BFMIN) 작가의 작품, 홍대 출신 아티스트 이광호 작가의 작품 등 신진 디자이너, 작가, 화가들에게 다양한 전시 기회를 제공해 호텔 공용공간에서 신선한 아트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L7 홍대에는 L7과 롯데정보통신이 자체 개발한 ‘셀프 체크인 앤 아웃’ 시스템 엘키(L-KI, L7과 키오스크의 합성어)’ 시스템을 도입했다. 예약 시 문자 메시지로 온 예약번호 또는 함께 전송된 QR코드 또는 예약 정보 몇 개만 입력하면 간단히 체크인이 가능하고 행운이 담긴 카드 키가 즉석에서 발급된다. 이곳에서도 역시 드립형 스페셜티 커피 ‘L7 시그니처 블랜드’가 어메니티로 제공된다.
이선애 기자 lsa@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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