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내달 21일까지 문화기술 연구개발 지원사업 공모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아시아경제 최대열 기자]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문화기술 연구개발 지원사업의 지정과제를 수행할 연구기관을 공개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사업은 국내 문화산업의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고 새로운 콘텐츠ㆍ서비스 모델 창출을 촉진하기 위한 국책사업 가운데 하나다. 올해 예산규모는 517억원으로 지정공모 및 정책지정 신규과제에 145억원, 자유공모과제 49억원, 그간 진행했던 과제에 323억원이 배정된다. 이번 공모와 관련해 오는 26일 서울 중구 콘텐츠코리아랩(CKL) 기업지원센터에서 설명회가 예정됐다.


올해 신규 지정공모 과제는 문화콘텐츠(애니메이션, 방송ㆍ영상분야) 2개 과제와 문화예술(공연, 전시, 융복합분야) 4개 과제, 문화융복합(디자인ㆍ융복합, 전통문화분야 등) 6개 과제 등 총 3개 부문에서 12개로 88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창의적 연구가 가능하도록 제안요청서에 주제와 최종 목표만 제시하는 품목지정형 과제를 확대하는 한편 신청단계에서 서류 제출 등 절차를 간소화하는 등 편의를 배려했다.


콘텐츠분야 기술개발기업이나 제작기업, 연구기관, 민간단체 등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다음 달 21일까지 진흥원 연구개발정보관리시스템에서 신청하면 된다. 김영준 한국콘텐츠진흥원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콘텐츠와 기술력이 결합된 뉴 콘텐츠를 개발해 글로벌 콘텐츠 산업을 선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최대열 기자 dychoi@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