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샤워 중 스마트폰 쓰면 사망한다?(영상)

시계아이콘00분 42초 소요
언어변환 뉴스듣기

샤워 중 스마트폰 쓰면 사망한다?(영상)
AD



프랑스에 거주하는 한 여성이 이 스마트폰 때문에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지난 3일 현지의 한 언론은 프랑스 남동부의 한 아파트에 거주하는 21세 여성이 욕조에서 의식을 잃은 채 사망했다고 보도했다.
사고 당일 여성의 남편은 외출 후 귀가해 ‘문을 열어달라’ 아내를 찾았지만 응답이 없자 이를 이상히 여겨 문을 부수고 들어갔다.

그런데 집에 들어선 남편을 맞이한 건 의식을 잃고 욕조 물 안에 잠긴 채 쓰러진 아내였다.
사고 당시 아내는 임신 8개월로 출산을 앞두고 있어 주위의 안타까움이 더했는데, 그녀의 사망 원인은 욕실 플러그에
케이블로 충전 중이던 스마트폰으로 밝혀졌다. 그녀가 충전 중이던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물 안으로 빠트리면서 감전당하는 사고가 발생한 것.


이처럼 욕실에서 충전 중인 스마트폰을 사용하다가 감전사하는 사고가 최근 들어 세계 곳곳에서 발생하고 있는데, 앞서 지난 2017년에는 미국 텍사스에 거주하는 14세 소녀가 목욕 중 충전기에 연결된 스마트폰을 사용하다가 감전돼 사망하는사건이 발생했다.


AD

또한, 지난 2015년 영국 런던에서는 24세의 한 여성이 물이 가득 찬 욕조에서 충전 중인 스마트폰을 사용하다 사망한 사건이 있었고, 2013년에도 중국 남방항공 소속의 승무원이 샤워를 마치고 나와 충전 중인 휴대폰으로 통화하다 감전사했다는 보도가 있었다.


영국의 전기안전 전문가인 스티브 커틀러는 BBC 방송 인터뷰에서 “스마트폰이나 노트북의 전압은 높지 않지만, 전원 플러그가 연결된 채 물기에 닿으면 매우 위험하다”고 경고한 바 있다.







박기호 기자 rlgh9586@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놓칠 수 없는 이슈 픽

  • 25.12.0607:30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한국인 참전자 사망 확인된 '국제의용군'…어떤 조직일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이현우 기자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했다가 사망한 한국인의 장례식이 최근 우크라이나 키이우에서 열린 가운데, 우리 정부도 해당 사실을 공식 확인했다. 우크라이나와 러시아 매체 등에서 우크라이나 측 국제의용군에 참여한 한국인이 존재하고 사망자도 발생했다는 보도가 그간 이어져 왔지만, 정부가 이를 공식적으로 확

  • 25.12.0513:09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김용태 "이대로라면 지방선거 못 치러, 서울·부산도 어려워"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박수민 PD■ 출연 : 김용태 국민의힘 의원(12월 4일) "계엄 1년, 거대 두 정당 적대적 공생하고 있어""장동혁 변화 임계점은 1월 중순. 출마자들 가만있지 않을 것""당원 게시판 논란 조사, 장동혁 대표가 철회해야""100% 국민경선으로 지방선거 후보 뽑자" 소종섭 : 김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김용태 :

  • 25.12.0415:35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강전애x김준일 "장동혁, 이대로면 대표 수명 얼마 안 남아"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강전애 전 국민의힘 대변인, 김준일 시사평론가(12월 3일) 소종섭 : 국민의힘에서 계엄 1년 맞이해서 메시지들이 나왔는데 국민이 보기에는 좀 헷갈릴 것 같아요. 장동혁 대표는 계엄은 의회 폭거에 맞서기 위한 것이었다고 계엄을 옹호하는 듯한 메시지를 냈습니다. 반면 송원석 원내대표는 진심으로

  • 25.12.0309:48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조응천 "국힘 이해 안 가, 민주당 분화 중"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미리 PD■ 출연 : 조응천 전 국회의원(12월 1일) 소종섭 : 오늘은 조응천 전 국회의원 모시고 여러 가지 이슈에 대해서 솔직 토크 진행하겠습니다. 조 의원님, 바쁘신데 나와주셔서 고맙습니다. 요즘 어떻게 지내시나요? 조응천 : 지금 기득권 양당들이 매일매일 벌이는 저 기행들을 보면 무척 힘들어요. 지켜보는 것

  • 25.11.2709:34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윤희석 "'당원게시판' 징계하면 핵버튼 누른 것"

    ■ 방송 :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월~금, 오후 4~5시)■ 진행 : 소종섭 정치스페셜리스트 ■ 연출 : 이경도 PD■ 출연 :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11월 24일) 아시아경제 '소종섭의 시사쇼'에 출연한 윤희석 전 국민의힘 대변인은 "장동혁 대표의 메시지는 호소력에 한계가 분명해 변화가 필요하다"고 진단했다. 또한 "이대로라면 연말 연초에 내부에서 장 대표에 대한 문제제기가 불거질 것"이라고 내다봤다. 한동훈 전


다양한 채널에서 아시아경제를 만나보세요!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