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하나금융, 김정한 前 삼성전자 SW연구소장 CTO로 영입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2초

하나금융, 김정한 前 삼성전자 SW연구소장 CTO로 영입 김정한 하나금융지주 DT랩 총괄 부사장
AD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하나금융그룹은 그룹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의 기폭제 역할을 수행할 ‘DT 랩(Digital Transformation Lab)’을 신설하고, 삼성전자 소프트웨어 연구소장 출신의 김정한 전무를 DT 랩 총괄 부사장으로 영입했다고 12일 밝혔다.

DT 랩은 하나금융그룹의 IT 전문기업인 하나금융티아이 내 CIC(Company In Company) 형태의 독립기업으로 운영된다. 전통적인 금융권 조직과 차별화된 디지털 기술 혁신을 전담할 예정이다.


DT 랩 총괄 부사장으로 새롭게 영입된 김정한 부사장은 소프트웨어 분야 최고 전문가로 삼성전자 재직 시 내장형 메모리 관련 핵심 소프트웨어 기술의 세계적인 경쟁력 제고에 기여한 인물이다. 또한 삼성전자 반도체(DS) 부문에서 인문계 전공자를 소프트웨어 엔지니어로 육성하는 통섭형 인재 양성 시스템(SCSA)을 추진하는 등 소프트웨어 분야의 새로운 길을 개척해 왔다.


김정한 부사장은 DT 랩을 통해 금융에 새로운 기술을 적용하는 'CTO(Chief Technology Officer)'의 역할을 담당하며, 하나금융그룹의 미래 핵심 기술 가운데 특히 금융그룹이 보유한 방대한 데이터의 다양한 활용과 결합이 가능한 인공지능(AI) 분야에서 세계 최고 수준의 역량을 확보하는 것을 우선 과제로 삼을 예정이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