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 독산1동 주민자치위원회 위원 감사장 수여(19명)... 주민자치위원회 개인회비 전액 이웃돕기 성품 기탁(200만원)...1층 로비 마을활력소내 가구, TV 등 구입 (기금 600만원 지원)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금천구 독산1동 주민센터(동장 송유근)는 12일 오후 6시 동 주민센터 3층 마을활력소 공간에서 새로운 주민자치회로의 성공적 출발에 앞서 기존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과 감사와 나눔을 함께하는 마지막 송년회를 마련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달 28일 독산1동 주민자치회가 새롭게 구성됨에 따라 그동안 독산1동을 대표하는 주민자치위원회 위원으로서 주민을 위해 각 분과에서 헌신 봉사하신 분들의 노고에 감사하는 의미로 감사장을 수여하게 된다.
이날 주민자치위원회에서는 적립된 개인회비중 남은 잔액을 독산1동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쌀 1000kg를 기탁하는 마지막 주민자치위원회 활동을 전개한다.
그 외도 주민자치위원회는 올 11월 동 주민센터 1층 로비 마을활력소 공간에 총 600만원 기금을 활용, 부족한 가구와 TV 등을 구입 지원한 바 있다.
이에 앞서 지난 8월17일에는 독산1동 주민자치위원회와 충주시 수안보면이 도 ·농간 상생발전을 위한 자매결연을 맺어 지역내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을 위한 농촌문화체험을 했다.
또 9월28일 독산1동 마을축제 직거래 장터를 통해 수안보면 농산물 1700만원의 매출을 거두는 등 실질적인 도·농간 교류활동을 활발히 진행했다.
김기황 주민자치위원장은 지난달 28일 독산1동 주민자치회로의 성공적 전환을 위해 공정한 추첨을 통해 총 50명의 새로운 위원이 선출했다.
이에 따라 선정되지 않은 19명의 기존 위원을 위로, 앞으로 새로운 주민자치회의 발족을 축하, 향후 독산1동의 지역발전을 위해 지속적인 참여와 봉사를 약속하는 뜻 있는 자리로 진행된다.
송유근 동장은 인사말을 통해 “기존 주민자치위원회를 마감하면서 새로운 주민자치회 위원으로 함께하지 못한 아쉬움을 달래는 서로 화합하는 따뜻한 시간이 되길 바라고 앞으로도 독산1동 발전을 위한 변함없는 협조와 마을활력소 운영 활성화 등 다양한 분야의 마을사업에 지속적으로 참여해 줄 것”을 당부한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