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보성군, 부산 벡스코 ‘유기농·친환경·귀농귀촌 박람회’참가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4초

"맞춤형 상담 제공 및 귀농인 생산제품 시식 등 인기"


보성군, 부산 벡스코 ‘유기농·친환경·귀농귀촌 박람회’참가
AD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보성군은 지난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부산 벡스코(BEXCO) '2017부산 유기농·친환경·귀농귀촌 박람회’에 참가해 예비 귀농귀촌인의 뜨거운 관심 속에 성황리에 마무리 했다.


‘자연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개최된 박람회는 귀농인이 생산한 제품판매와 도시민들의 농촌 유입을 늘리고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귀농?귀촌에 대한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제공했다.

군은 귀농귀촌협의회(회장 박해종)의 귀농인들과 담당공무원 등 10여명이 함께 2개 부스를 운영하여, 보성의 지역여건 및 문화, 귀농 창업 및 주택구입 자금 지원, 귀농인 정착장려금, 빈집 수리비 지원 등을 홍보했다.


또한, 선배 귀농인의 생생한 경험과 성공노하우 등 1:1 맞춤형 상담을 진행하여 예비 귀농귀촌인과의 소통의 장을 마련했다.


아울러, 귀농·귀촌 안내책자와 보성의 관광지, 농특산물, 축제 등 다양한 안내물을 제공했으며, 귀농인이 직접 생산한 제품으로 녹차, 발효차, 참다래 등의 시식을 진행해 많은 방문객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군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를 통해 부산지역 예비 귀농귀촌인에게 보성의 지역여건 및 귀농귀촌의 맞춤형 정보를 제공해 농촌정착의 의사결정에 큰 도움을 줄 수 있었다”며 “귀농귀촌인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앞으로도 예비 귀농귀촌인들에게 더 많은 정보 제공 및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노해섭 기자 nogary@hanmil.net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