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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롯데닷컴, 인공지능 쇼핑서비스 개발 나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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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롯데닷컴, 인공지능 쇼핑서비스 개발 나선다 KT는 24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 버클리스위트에서 롯데닷컴과 ‘인공지능 쇼핑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KT 이필재 기가지니사업단장(오른쪽), 롯데닷컴 김형준 대표(왼쪽)가 업무협약 체결 후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사진제공=K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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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안하늘 기자]KT와 롯데닷컴이 손잡고 음성으로 물건을 주문하고 결제까지 가능한 서비스를 구현할 방침이다.

KT는 롯데닷컴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인공지능(AI) 쇼핑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양사는 일상 생활 속에서 TV 화면을 보고 음성을 통해 상품을 검색, 주문하고 음성(화자인증) 결제를 통해 쉽고 빠르게 배송 받을 수 있는 가구 기반 AI 쇼핑 서비스를 구현하기로 했다.

기존 AI 스피커에서 보여줬던 사전 지정 상품의 단순 재구매, 인기 품목 위주의 단품 구매방식과 달리 고객이 원하는 상품을 음성으로 검색해 장바구니에 담고 결제 후 당일 배송을 받을 수 있는 차별화되고 실질적인 쇼핑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롯데닷컴이 제공하고 있는 전국 400여개 롯데슈퍼 체인(배송 점포 기준) 기반 인프라와 KT의 AI 스피커 '기가지니'의 기술을 활용해 ▲인근 매장 별 배송 가능 상품 검색 및 장바구니 담기 ▲화자인증 결제 ▲당일 내 구매상품 배송 ▲매장 별 할인 프로모션, 구매 이력, 배송 상태 등 각종 조회 서비스도 구현할 계획이다.


이필재 KT 기가지니 사업단장은 "이번 롯데닷컴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추진하는 기가지니 장보기 서비스가 새롭게 태동한 인공지능 쇼핑 시장에서 홈 기반 '카우치 쇼핑 문화'를 혁신, 선도하는 킬러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이후 유통과 외식 프렌차이즈 분야의 롯데그룹 계열사와의 추가 제휴로 그룹 차원의 협력사업도 더욱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안하늘 기자 ahn708@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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