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경기예술실용전문학교(학장 김공)가 지난 1일과 7일 칠보고등학교와 청명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로체험학습 및 특강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패션진로체험학습은 패션을 전문적으로 배울 수 있는 기회가 없었던 학생들을 위해서 잠시나마 본인들이 직접 디자인을 해보고 만들어 보는 시간을 가짐으로써 학생들에게 유익한 시간을 마련해주고자 진행되었다.
1부와 2부로 구성된 이번 행사의 1부에서는 경기예술실용전문학교의 멘토 교수인 최경진 교수의 특강으로 진행되었고, 2부에서는 섬유염색을 활용한 다양한 디자인의 에코백 만들기 시간으로 많은 학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경기예술실용전문학교 김공 학장은 “이번 특강을 통해 학생들에게 새로운 활력과 동기부여를 제공하고, 학생들이 앞으로 4차 산업시대에 맞는 진로를 탐색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들의 건전한 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 제공에 적극 협조하겠다 ”고 말했다.
경기예술실용전문학교는 패션디자인, 패션비즈니스 전공에 대한 실무중심의 교육을 통해 패션현장에서 필요한 전문 인재양성을 하는 패션특성화 전문교육기관으로 졸업 시 교육부장관 명의의 2년제 산업예술전문학사, 4년제 패션학사 취득이 가능하며, 대학원진학, 일반/학사편입, 국내/외 취업, 해외유학 등 다양한 진로진학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경기예술실용전문학교 진로체험학습과 관련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노해섭 기자 nogary@hanmil.net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