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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서 '케이 피시' 브랜드 출시 행사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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美서 '케이 피시' 브랜드 출시 행사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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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민영 기자] 해양수산부는 우리 수산식품의 해외 인지도 제고와 수출시장 확대를 위해 9일(현지기준)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케이 피시(K·FISH) 브랜드 출시행사’를 개최한다고 8일 기밝혔다.

케이 피시는 우리 수산물의 고급화 및 경쟁력 확보를 위해 만든 수산물 수출 통합 브랜드다. K·FISH 로고는 한국을 상징하는 태극 마크가 변형된 형태로 각각 청정 바다(파랑), 좋은 식감(노랑), 품질 관리(빨강)를 의미한다. 엄격한 관리규정과 체계화된 품질평가기준을 통과한 수산물에 한해서만 사용이 허용된다.


현재 케이 피시적용 대상은 11개 품목이며 올해 11월 기준 우리나라를 포함해 미국, 유럽연합(EU), 일본, 중국 등 총 36개 국가에 상표권이 등록됐다. 러시아, 베트남 등 총 16개 국가에서도 상표 출원절차가 진행 중에 있다. 대상 품목은 활넙치, 전복(활, 가공품), 김(마른, 조미), 해삼(건조), 굴(냉동), 홍게살, 어묵(찜, 구이, 튀김, 어육소시지), 오징어(조미), 붕장어(필렛), 참치(통조림, 레토르트), 마른미역 등이다.

미국은 우리나라 수산물 수출 3위 국가다. 2010년부터 2015년까지 연평균 수출액 증가량은 약 5.1%다. 특히 로스앤젤레스는 우리나라 교민들이 많이 거주하는 곳으로 한국산 수산물에 대한 선호도가 높다.


해수부는 미국 현지의 마케팅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수출상담회를 진행하고 현지 언론매체를 초청해 케이 피시(K·FISH) 상품전시회, 케이 피시(K·FISH) 브랜드와 품목 설명, 케이 피시(K·FISH) 품목의 품질 우수성 소개, 기자간담회를 진행함으로써 우리나라 수산식품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계획이다.


아울러 케이 피시요리시연회(쿠킹쇼)’를 진행한다. 특히 시연회에는 미국 해산물 요리 전문가인 케리 헤프넌(Kerry Heffernan)이 직접 우리나라 넙치를 사용해 현지인의 입맛에 맞춘 요리법을 개발하여 선보일 예정이다.




김민영 기자 argus@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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