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강북구, 꿈나무키움장학재단 재능장학생 선발

시계아이콘읽는 시간40초

강북구 꿈나무키움장학재단 6기 재능장학생 9일부터 24일까지 신청 받아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강북구(구청장 박겸수)가 2018년도 꿈나무키움장학재단(이사장 최기석) 재능장학생을 선발한다.


꿈나무키움장학재단 장학사업은 뛰어난 소질을 가졌으면서도 경제적 어려움으로 재능을 키우지 못하는 학생들을 위해 장학금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으로 이번에 6기 학생을 모집한다.

음악, 미술, 무용, 체육, 연극, 학습 등 6개 분야의 뛰어난 인재를 장학생으로 선발하고 선발된 학생에게는 재능계발에 사용할 수 있도록 연간 3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신청방법은 구 홈페이지(www.gangbuk.go.kr)에서 신청서, 재능계발 계획서, 학교장 추천서 등을 내려 받아 작성 후 교육지원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구에 거주하거나 구 소재 유치원, 어린이집, 학교에 재원?재학 중인 학생이면서 전국가구 월평균 소득 70%이하의 저소득층 가정에 해당되면 신청 가능하다.

강북구, 꿈나무키움장학재단 재능장학생 선발 장학증서 수여식
AD


신청기간은 9일부터 24일까지.


선발인원은 6명 내외다. 각 분야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재능심사위원회에서 1차 서류심사와 현장평가를 통해 선발, 최종 합격자는 내년도 1월22일 구 홈페이지에 게재하고 개별통보 하게 된다.


박겸수 강북구청장은 “꿈나무키움장학재단의 장학사업은 재능이 있는 학생을 발굴해 결실을 맺을 때까지 끝까지 지원한다는 점이 여타 장학사업과 다른 점”이라며 “이번 장학생 모집에 많은 관심을 갖고 적극 신청해 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올해로 6기 장학생 선발에 나선 강북구꿈나무키움장학재단은 2013년 4명의 학생을 시작으로 5기에 이르기까지 총 17명의 학생에게 재능계발 지원을 하고 있다.


설립 당시 5억원 규모였던 장학금도 그동안 지역 인재 육성에 적극적으로 나서 준 1000여 명의 구민의 정성이 모여 현재는 31억2000만원에 이른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