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아빠들 보세요"…맞춤형 육아정보 '아빠넷' 오픈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9초

"아빠들 보세요"…맞춤형 육아정보 '아빠넷' 오픈
AD

[아시아경제 이광호 기자]고용노동부는 아빠 맞춤형 육아(휴직) 정보를 통합적으로 제공하고, 상대적으로 소수인 육아휴직 하는 아빠들의 심리적 고충 해소를 지원하기 위해 '아빠넷'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아빠넷은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와 홈페이지의 두개 채널을 통해 카드뉴스·동영상 등의 형태로 관련 콘텐츠를 제공한다.


아빠넷 페이스북 페이지는 이날 오픈하고 다음달 26일 홈페이지도 오픈한다. 관련 콘텐츠로는 육아휴직 관련 정책정보, 아빠맞춤형 육아정보(놀이·나들이 정보, 건강상식 등), 아빠 심리지원, 아빠 육아생생 사례 등이 포함된다.

고용부는 아빠넷의 방문 및 이용을 적극 독려하기 위해 오픈기념 이벤트를 개최한다. 먼저 1차로 7∼13일까지, 2차 16∼23일까지 각각 50명씩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소정의 경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이벤트참여는 아빠넷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덕호 고용부 청년여성고용정책관은 "아빠는 육아·가사 경험이 부족하고 상대적으로 소수여서 육아휴직 과정에서 우울증을 겪는 사례가 적지 않다"며 "아빠넷이 남성 육아휴직에 대한 사회의 긍정적 인식 확산과 사회 전체적인 일·가정 양립 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세종=이광호 기자 kwa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