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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창수, 인도서 신사업 진출 당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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허창수, 인도서 신사업 진출 당부 허창수 GS 회장이 인도에서 GS홈쇼핑과 합작한 홈쇼핑 '홈샵18' 스튜디오를 방문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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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일부터 이틀간 인도 뉴델리에서 사장단회의 개최
허창수 GS 회장, 허진수 GS칼텍스 회장 등 주요 계열사 CEO 참석

[아시아경제 노태영 기자]허창수 GS그룹 회장은 1일 "인도에서 축적한 값진 현지화의 경험과 신뢰를 바탕으로 기존 사업의 수익을 늘려나가고 새로운 사업에 적극 진출해 줄 것"을 당부했다.


허 회장은 이날 인도 뉴델리에서 이틀 일정으로 열린 사장단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인도는 성장률 7%대의 거대 내수시장을 보유한 이머징마켓으로 시장 자체만으로도 무한한 잠재력을 갖고 있으며 중동ㆍ유럽 시장 진출의 교두보로서 역할을 할 수 있는 전략적 가치가 매우 크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GS그룹은 2011년 중국을 시작으로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베트남, 말레이시아에 이르기 까지 성장이 기대되는 동남아 등 주목 받는 해외시장에서 매년 사장단회의를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경제 대국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인도를 주목했다. 허 회장은 "인도의 중산층이 해마다 10만명씩 증가하고 있고 구매력을 갖춘 중산층이 2억명을 넘어서는 등 이미 인도는 구매력 평가기준으로는 미국, 중국에 이어 세계 3위 경제대국이 됐다"면서 "이러한 추세라면 중산층의 수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이들의 구매력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보다 혁신적이고 다양한 형태의 제품과 서비스, 현지화된 비즈니스 모델을 갖춰야만 인도 시장에서 경쟁력을 발휘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GS칼텍스는 뭄바이 인도법인을 통해 윤활유 판매에서 두드러진 성과를 거뒀다. 법인설립 당시보다 7배 이상으로 매출을 늘렸다. GS칼텍스는 향후 델리, 벵갈루루 지역 등으로 영업 네트워크를 강화해 판매 지역을 늘려나갈 방침이다. GS홈쇼핑도 인도 투자법인 '홈샵18'을 통해 국내 중소기업의 우수한 상품을 현지에 수출하는 가교 노릇을 하고 있다는 평가다. GS건설은 델리와 뭄바이에 설계법인을 설립했고, GS글로벌은 철강 중심으로 무역 활동을 펼치고 있다. GS그룹은 그룹 출범해인 2004년 매출 23조원 중 수출과 해외매출의 비중이 전체의 30% 수준이었으나 지난해에는 절반을 넘어섰다.




노태영 기자 factpoe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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