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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시용에서 힐링으로" 10년 새 달라진 혼수 트렌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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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시용에서 힐링으로" 10년 새 달라진 혼수 트렌드  신세계백화점 내 안마의자 매장(사진 제공=신세계백화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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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오종탁 기자] 예비 신혼부부들이 원하는 혼수품이 최근 10년 새 달라진 것으로 나타났다. 과거 남에게 보여주기식이었다가 이제는 '힐링', '여가'를 위해 혼수품을 구매하고 있다.


29일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2007년과 올해 모두 인기 혼수품 1~5위는 TV, 냉장고, 세탁기, 침대 등 필수 가전·가구가 차지했다.

그러나 6∼10위는 많이 달랐다. 2007년에는 6위가 모피, 7위가 대리석 식탁, 8위가 홈시어터였지만 올해는 6위가 안마의자, 7위가 공기 청정기, 8위가 의류 스타일러로 조사됐다.

"과시용에서 힐링으로" 10년 새 달라진 혼수 트렌드


김예철 신세계몰 영업담당 상무는 "집에 있는 시간이 짧은 맞벌이 부부들이 많아지면서 홈시어터 등 보여주기식 품목보다 퇴근 후 집에서 힐링할 수 있는 나를 위한 혼수품을 선호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결혼철을 앞두고 지난달 1일부터 이달 20일까지 신세계몰의 안마의자와 공기청정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5.2%, 87.1% 급증했다. 의류 스타일러도 405.3%나 많이 팔렸다. 신세계백화점에서도 안마의자가 포함된 헬스케어 장르 매출이 132.5% 늘었다.


반면 2000년대 대표적인 혼수품이었던 모피 매출은 0.6% 증가하는 데 그쳤다. 홈시어터가 포함된 오디오 장르 매출은 13.0% 감소했다.


신세계몰은 오는 30일부터 이틀간 안마의자, 공기청정기, 트롬건조기 등 인기 혼수품을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오종탁 기자 tak@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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