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금투협, '전문사모운용사 백오피스 실무' 과정 개설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1초

[아시아경제 임철영 기자]한국금융투자협회 금융투자교육원은 빠르게 변화하는 업계 니즈에 대응하고 전문사모운용사의 백오피스 관련 실무역량을 강화시킬 수 있는 '전문사모운용사 백오피스 실무' 과정을 11월2일부터 개설하고 11월1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전문사모운용사 백오피스 실무' 과정은 전문사모운용사의 백오피스 관련 업무종사자를 대상으로 하며,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강사진들로부터 ‘마케팅’, ‘운용지원’, ‘컴플라이언스·리스크’ 파트에 대해 학습할 수 있는 모듈형 교육과정이다.

이 과정은 사모펀드의 펀드규약 및 투자제안서 작성방법, 사모펀드의 설정·청산·운용지원, 내부통제 프로세스 및 실무사례와 불공정거래 사례 발생시 대응절차, 기타 컴플라이언스 관련 주요 이슈 등에 대한 강의로 구성됐다.


전상훈 금융투자교육원장은 "업계의 교육수요 증가에 따라 처음으로 개설되는 과정인 만큼, 이번 과정을 통해 업무 담당자들의 실무능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라며 향후에도 새로운 교육과정을 신설하는 등 업계에서 필요한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교육기간은 11월2일부터 11월27일까지 총 16일(47시간)이며 여의도 금융투자교육원에서 진행된다. 수강신청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금융투자교육원 홈페이지 (www.kifin.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철영 기자 cyli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