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장성군 ‘도서관으로 가족여행 떠나요’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0초

장성군 ‘도서관으로 가족여행 떠나요’ 장성군 북이도서관 전경. 사진=장성군
AD


27일 ‘북이도서관으로 떠는 가족여행’ 운영…참여가족 모집

[아시아경제 문승용 기자] 장성군립북이도서관이 오는 27일 ‘문화가 있는 날’을 맞아 열리는 ‘북이도서관으로 떠나는 가족여행’ 프로그램에 참여할 가족을 모집한다.


‘북이도서관으로 떠나는 가족여행’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도서관협회가 주관하는 ‘문화가 있는 날, 공공도서관으로 떠나는 가족여행’ 공모사업 선정에 따라 마련된 것으로 초등학생이 포함된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독서 문화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책 숲에서 만나는 씨앗 하나’라는 주제로 진행되고 가족들이 직접 선정한 책을 함께 읽어 독서의 재미를 느끼고, 가족들만의 이야기를 담은 책을 만들어 보는 내용으로 꾸며진다.


도서관 관계자는 “어린이들이 가족과 함께 독서프로그램에 참여해 책에 흥미를 갖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전문강사가 함께하는 만큼 알찬 보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초등학생이 있는 가족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자세한 사항은 장성군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북이도서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장성 북부권에 위치한 장성군립북이도서관은 전통 한옥방식으로 지어져 외관에서부터 다른지역 도서관과 차별화돼 있으며, 도서대여는 물론 다양한 맞춤형 문화교실을 운영해 도서관 기능뿐만 아니라 지역의 문화사랑방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문승용 기자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