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광진구의원들 성폭력예방 교육 받아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제211회 임시회 기간 동안 교육 진행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광진구의회(의장 김창현)는 지난 17일 2017년 하반기 의원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지난달 8일 ‘성공적인 파워스피치 교육’에 이은 두번째 교육이다.

먼저, 공영목 복지건설위원회 위원장이 추천한 ‘민간위탁 공공서비스 감사과정’은 효율적인 행정감사 및 예산심사를 위한 민간위탁 사무의 이해와 그에 따른 지방의회의 역할을 되짚어 보는 시간을 가졌다.

광진구의원들 성폭력예방 교육 받아  민간위탁교육
AD


이후 법정 의무교육인 직장 내 성희롱 방지 및 성평등을 위한 ‘통합폭력 예방교육’을 진행, 성희롱의 사전지식 점검 및 예방 대처방법, 가정폭력 및 피해 사례, 성역할인식 개선에 관한 교육 등을 중심으로 진행됐다.


광진구의회 의원들은 “민간위탁의 비중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보다 효율적이고 민주적인 민간위탁 경영방안을 파악하고 민간위탁 사무의 효과적인 감시?감독을 할 수 있는 좋은 교육이었다. 그리고 직장 내 양성평등 의식과 건전한 직장문화 조성을 위한 의미있는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광진구의원들 성폭력예방 교육 받아  성폭력 예방교육


2017년 하반기 의원 역량 강화 교육은 김창현 의장이 추천한 교육발전·도시발전·지방분권분야, 박삼례 의원이 추천한 선거법 이해 분야 등으로 계속 진행될 예정이다.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