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전라남도 평생학습 박람회 성료

시계아이콘읽는 시간35초

"홍보체험관 북적동아리 경연 후끈"



[아시아경제 노해섭 기자]‘함께하는 평생학습, 행복한 전남’을 주제로 전라남도와 전라남도교육청이 주최하고 전라남도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한 제1회 전라남도 평생학습 박람회가 지난 21일까지 이틀 동안 전남도청 일대에서 열렸다.

전남지역 100여 평생교육 기관·단체가 참가한 이번 행사에서는 20일 오후 개막식을 시작으로 홍보체험관과 학습동아리 경연 및 작품 전시, 성인문해 시화전, 어린이 그림대회 등 행사장을 찾은 도민들에게 평생교육에 대한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했다.


특히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모든 계층이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참가 기관 홍보·체험관에서 운영돼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에게 평생교육에 대한 재미와 흥미를 느낄 수 있었다.

이처럼 이번 박람회는 전남지역 시군과 교육청 산하기관, 대학 등 평생교육기관·단체가 한자리에 모여 개최된 첫 번째 도 단위 평생교육 행사로 그동안의 평생교육 성과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행사에 참여한 도민에게 생활 속에 위치한 평생교육기관과 각 기관에서 운영되는 다양한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직접 접하고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해 평생학습에 대한 참여 의지를 높이는 기회가 됐다.


오주승 전라남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이번 행사는 도내 모든 평생교육이 한자리에 모이는 첫 번째 행사로 도민들이 평생교육과 가까워지고 친숙함을 느끼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도민들이 언제 어디서든 학습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노해섭 기자 nogary@hanmil.net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