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ar_progress

글자크기 설정

닫기

코오롱, 무지개 디딤돌 멘토링 3기 결연식

시계아이콘읽는 시간28초

코오롱, 무지개 디딤돌 멘토링 3기 결연식 ▲14일 서울 중구 서울시NPO지원센터에서 열린 다문화 및 이주배경 청소년을 위한 '무지개 디딤돌 멘토링' 3기 결연식에서 서창희 코오롱사회봉사단 총단장(맨 윗줄 왼쪽부터 열한번째)과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AD


[아시아경제 김혜민 기자] 코오롱은 서울 중구 서울시NPO지원센터에서 '무지개 디딤돌 멘토링' 3기 결연식을 가졌다고 15일 밝혔다.

'무지개 디딤돌 멘토링'은 경제적 어려움과 이질적 문화 차이로 인해 학교 교육에 적응이 어려운 다문화 및 이주배경 청소년을 위해 코오롱그룹이 지원하는 1:1 멘토링 사업이다.


3기 활동에 참가하는 총 41명의 멘토와 멘티는 내년 6월까지 9개월간 월 3회 학습활동, 월 1회 문화체험과 모국어 언어 교육, 심리정서 지원, 진로 지도, 예체능 활동 등 멘토의 장점을 활용해 멘티를 돕는 다채로운 활동을 펼친다. 같은 배경을 가진 대학생이 멘토가 되어 청소년들에게 상담을 해주고 특별 활동을 같이 하며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


이번 결연식에는 멘토, 멘티가 서약서를 낭독하며 향후 활동에 대해 적극적인 참여 의지를 다지고, 서로의 목표를 적어 희망나무를 장식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코오롱그룹은 이와 함께 고등학교 졸업을 앞둔 다문화 이주 배경 학생들을 대상으로 직업교육 프로그램인 '꿈을 잡(Job)아라'를 통해 조리사 교육을 진행하고 코오롱 계열사의 인턴제도와 연계해 향후 진로 설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김혜민 기자 hmee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AD

당신이 궁금할 이슈 콘텐츠

AD

맞춤콘텐츠

AD

실시간 핫이슈

AD

위로가기